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드론 관련주 네온테크, 스팩 합병 상장 후 주가는?

by 주소남 2020. 2.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DB금융스팩6호와 합병 후 지난 1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네온테크(30662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온테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부품 소재 전문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반도체 절단기인 Dcing Saw를 개발했고, 자동화 설비 유통 및 장비 사업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인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네온테크 상장

     

    이 때문에 네온테크는 드론 관련주나 MLCC 관련주, 반도체 장비 관련주 정도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온테크 주가

     

    드론 관련주 네온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네온테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상장한 11일 이전에도 주가 차트가 만들어져있는데, 이는 DB금융스팩6호와 합병했기 때문에, 그 전의 차트가 남아 있는겁니다.


     

    즉, 10일까지는 DB금융스팩6호(316140)로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었다면, 11일부터는 네온테크(316140)로 바뀌어서 거래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네온테크 합병

     

    네온테크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보면 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디비금융제6호기업인수목적회사가 존속회사로 남고, 네온테크가 소멸하면서 합병하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듯 싶습니다. 합병 후 네온테크가 거래되기 시작한 첫 날, 시초가 대비 -11.81%까지 급락했다가 -6.92% 가량 하락해 마감했고, 다음날도 비슷한 하락을 보이면서 이틀 연속 장대 음봉이 발생했습니다.

     

    합병하기 전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올랐던 것을 감안해보면, 당시 윗꼬리를 남기고 상장 이후 오히려 재료 소멸로 인해 주가가 내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온테크 주식

     

    네온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상장을 앞두고 강한 기대감이 표출되었다면, 오히려 상장 이후에는 장대 음봉으로 기대감을 모두 불식시키며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만 놓고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1,9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2,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온테크 제품별 매출

     

    네온테크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반도체 절단기인 Dicing Saw 매출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나며, Saw&Sorter 매출 비중도 높게 잡혀 있습니다.

     

    네온테크는 드론 개발 부문에서 드론 바디 냉각 구조 및 그를 구비하는 드론, 드론 프레임 구조 및 그를 구비하는 드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드론 관련주가 부각된다면 네온테크가 가장 먼저 반응할 수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