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안희정 관련주 원풍 주가 다시 한 번 정치테마주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0. 2. 21.

목차

    원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희정 관련주로 움직였던 원풍(008370) 입니다.

     

    원풍은 산업용 타포린 및 광고용 플렉스 원단을 생산해 판매하는 업체로, 국내 및 해외 6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크릴판을 대체할 수 있는 신소재인 SIGNFLEX 제품을 자체개발에 성공하여 광고용 원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폭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다양한 광고 및 산업용 자재를 국내 및 해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원풍 홈페이지

    <출처 : 원풍 홈페이지>

     

    원풍은 지난 2017년까지 서승민 부회장이 안희정 당시 충남지사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는 점 때문에 안희정 테마주로 움직인적이 있었고, 당시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희정 관련주 편> 포스팅에서 안내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한 차례 정치테마주로 움직였던 종목은, 꼭 그 정치인이 아니더라도 다른 정치인과 연관지어져서 정치테마주로 움직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4.15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과연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풍 주가

     

    위의 차트는 안희정 관련주로 움직였던 원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고,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3,93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상황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이나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아래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추가진입 및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풍 친환경소재

    <원풍 친환경소재, 출처 : 원풍 홈페이지>

     

    가령,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현재 보유중이라면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추가진입 한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고,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3,76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풍 주식

     

    원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주 윗꼬리를 남기면서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가 아래로 3,76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원풍은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이 약 22,566주로 많지 않습니다. 아래로 이동평균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 추세선까지 버티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가장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3,52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이 부근 위에서는 추가진입을 고려해 평단가를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풍 산업용원단

    <원풍 산업용원단, 출처 : 원풍 홈페이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안희정 관련주로 움직이는 일은 없겠지만, 대표이사가 고려대학교 출신이라는 점을 빗대어 보면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다고 봅니다.

     

    다만, 이러한 정치테마를 기다리면서 투자하는 것은 옳지 못한 투자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을 기다리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원풍 시트 지붕 방수재

    <원풍 시트 지붕 방수재, 출처 : 원풍 홈페이지>

     

    원풍은 2018년까지 실적 성장성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2018년 3분기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매출 정체에도 불구하고 DOP 및 LS-100 등 원재료 가격의 하락 영향으로 인해 영업수익성이 회복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단기간 실적 성장성은 큰 문제가 없으나, 원재료 가격 하락에 대한 영향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매출 정체성이 얼마나 해소되느냐가 앞으로 중장기 대응에 중요한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