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위월드 안테나 전문 개발 기업 코스닥 이전 상장 가능성은

by 주소남 2020. 3. 1.

목차

    위월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테전 전문 개발 기업이자 코넥스 상장 기업인 위월드(140660) 입니다.

     

    위월드는 위성통신 관련 안테나 및 통신기기 전문 개발 기업으로 안테나 분야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월드 홈페이지

    <출처 : 위월드 홈페이지>

     

    10년 이상의 차량용 안테나에 대한 수요에 따른 제품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 안정성과 전공정에 대한 원천 기술 보유에 따른 가격 경쟁력 그리고 세계 위성 안테나 개발 DB 보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월드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 기업 위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기업임을 감안하더라도 유통주식수도 얼마 되지 않고, 최근 시장 상황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최근 거래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봉차트는 물론 아래의 주봉차트도 사실상 차트 분석을 하기에는 신뢰성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위월드와 같이 거래가 잘 되지 않는 코넥스 종목은 차트 분석보다는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게 됩니다.

     

    위월드 해양통신용 안테나

    <위월드 해양통신용 안테나, 출처 : 위월드 홈페이지>

     

    위월드는 지난해 기업설명회도 두 차례나 진행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고, 실적 성장성도 보여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정도는 있는 기업이지만 현재 언론에 노출된 뚜렷한 이전 상장 계획은 없습니다.

     

    위월드 주식

     

    위월드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 오는 것만 확인할 수 있을뿐, 뚜렷한 대응책은 없습니다.

     

    위월드는 지난 2011년부터 상장 후 코스닥 이전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했지만, 차일 피일 미뤄지면서 2018년 코스닥 이전상장을 목표로 밝힌 이후 뚜렷한 언론 보도가 없습니다.

     

    위월드 해외용 안테나

    <위월드 해외용 안테나, 출처 : 위월드 홈페이지>

     

    코스닥 이전상장 계획이 계속해서 미뤄지다보니 가뜩이나 부족한 유통주식 수가 원활히 회전되지도 않고, 투자심리도 위축되면서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증시가 좋지 않고,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경기 전망까지 어두워지면서 당분간은 코스닥 이전 상장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보는 것이 현실적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