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위메이드 미르의전설2 사업 본격 확대로 주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0. 2. 29.

목차

    위메이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르의전설2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위메이드(112040) 입니다.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기업으로 종속회사와 함께 모바일게임과 온라인 겡미의 개발, 유통, 판매 및 IP(지식재산권) 활용 사업을 합니다.

     

    미르의전설2

    <위메이드 미르의전설2, 출처 : 미르의전설2 홈페이지>

     

    2000년 미르의전설2를 선보인 이후 큰 인기를 얻었고, 이후 '바이킹 아일랜드', '캔디팡', '윈드러너' 등의 모바일 게임 강자로 자리매김 했으며, 2019년 자체 개발 신작과 S급 개발사에 대한 지속 투자 등 핵심 사업 목표를 재정립하면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올해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합니다. 미르의전설2의 IP를 집대성한 신작 모바일 3연작 '미르4', '미르M', '미르W'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메이드 주가

     

    위의 차트는 위메이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으며, 아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이 급락하고 있고, 위메이드도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는 않았으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는 있습니다.

     

    위메이드 신작 출시 예정

    <위메이드 신작 출시 예정 게임, 출처 : 위메이드 홈페이지>

     

    단, 최근 증시가 심각할 만큼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도 염두에 두어야 하며, 단기적으로 대응할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29,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단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7,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한다면, 반등 가능성은 남아 있는 종목으로 생각하고 홀딩하면 됩니다.

     

    위메이드 주식

     

    위메이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018년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26,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해지면서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출처 : 로스트사가 홈페이지>

     

    위메이드는 현재 하락 파동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시장이 하락하면서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시장 상황과 최근 단기 하락 추세를 감안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추가진입은 신중히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현재가 위로 38,000 부근까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야 지난해 초와 같은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