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1일 수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스팩주 SK6호스팩(340350)이 신규상장합니다.
SK6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 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인수기업목적회사(SPAC) 입니다.
SK6호스팩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이어 이번달 2일부터 3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0.36대 1의 경쟁률로 실권주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스팩주 특성상 실권주를 기관투자자가 모두 가져가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실권주로 처리된 주식은 없습니다.
SK6호스팩 청약 내역을 살펴보면 총 550만주 모집 중, 최초 기관투자자에게 80%인 440만주가 배정되었고, 일반투자자에게 20%인 110만주가 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반투자자 청약에서 미달이 되면서 신청한 7.2% 물량인 397,940주에 대해서만 청약이 확정되었고, 나머지 약 510만주 가량의 물량은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되어 청약이 완료되었습니다.
SK6호스팩 공모가는 2,000원이며, 기관투자자가 가져간 물량이 모두 미확약 물량이지만, 스팩주 특성상 기관이 공모가 이하로 물량을 던질 가능성은 극히 낮기 때문에,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은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가장 최근 신규상장한 신영스팩6호 주가를 보면, 공모가 대비 큰 상승을 보이지 못하고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시장 변동성이 강한 상황에서 뚜렷한 매력이 없는 스팩주는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 경쟁률에서 보다시피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해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장 당시 상한가 랠리가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지만, 현재로서는 그러한 테마를 기대하기 힘든 실정으로, 상장 이후 무난한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K6호스팩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좋은 시세 나오길 기대하며, 더불어 빠른 시일 내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