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관련주 유니퀘스트 주가 지지라인은?(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3. 10.

목차

    유니퀘스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유니퀘스트(077500) 입니다.

     

    유니퀘스트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공급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우수한 반도체를 국내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대리점계약을 통해 반도체를 포함한 기술지원과 교육 등 토탈솔루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드림텍

    <유니퀘스트 자회사 드림텍, 출처 : 드림텍 홈페이지>

     

    특히 자회사인 드림텍이 지문인식모듈 개발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지문인식 관련주나 생체인식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도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중계기와 광모듈, 네트워크 장비 칩셋 등도 판매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5G 관련주로 부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5G 관련주는 일전의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다른 5G 테마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퀘스트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유니퀘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대부분의 종목들이 증시 하락으로 인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유니퀘스트 주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지난 2월 21일 종가기준으로 지난해 12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최근 하락 폭이 비교적 강했습니다.

     

    유니퀘스트 홈페이지

    <출처 : 유니퀘스트 홈페이지>

     

    현재 손실이 크지 않고,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5,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탈할 경우, 증시 변동성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겠지만,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는 위치이고, 반대로 지지해준다면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적은 6,55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퀘스트 주식

     

    유니퀘스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2018년 말부터 이어져온 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버텨주면서 지난주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재차 돌파했지만, 이를 재이탈 할 경우에는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최근 저점보다 더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유니퀘스트 통신 관련 사업

    <유니퀘스트 통신 관련 사업, 출처 : 유니퀘스트 홈페이지>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5,640 부근 이탈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비중이 높다면 이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이후 저점이 확인된 이후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유니퀘스트는 통신사업의 5G 인프라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중계기와 공모듈, 네트워크 장비 칩셋 판매가 증가하면서 지난해 실적 성장세를 보였고, 지문인식 관련주와 5G 관련주 등 상승 테마 모멘텀과 실적이 좋은 종목이니 저점만 확실히 확인된다면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