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블록체인 관련주 유수홀딩스 다른 관련주 동향은?

by 주소남 2020. 3. 18.

목차

    유수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블록체인 관련주 유수홀딩스(000700) 입니다.

     

    유수홀딩스는 자회사의 주식을 확보, 유지, 관리하는 등 지주회사로서의 실질적인 지위와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주)싸이버로지텍과 (주)유수로지스틱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종합물류 사업과 IT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유수홀딩스 홈페이지

    <출처 : 유수홀딩스 홈페이지>

     

    특히 자회사 싸이버로지텍을 통해 자체 보유 솔루션인 스마트링크와 카라, 토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등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일전에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수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유수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요즘 마찬가지이겠지만,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증시 폭락에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증시 폭락이 이어지는 장에서는 차트 분석보다는 증시 흐름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급락이 지속되고 있어 보수적인 관점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싸이버로지텍

    <유수홀딩스 자회사 싸이버로지텍, 출처 : 유수홀딩스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는 오늘 기록한 저점인 4,215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니,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위로 단기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시장만 반등에 성공한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5,8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수홀딩스 주식

     

    유수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1월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세를 이어가다가 최근 증시 폭락과 함께 장대 음봉이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지지라인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주가 위치는 리스크가 큰 자리이며, 손실이 크지 않다면 되도록 단기적으로 짧게 손절라인을 잡고 리스크를 관리해야 할 때 입니다.



    더군다나 유수홀딩스는 지난해 종속회사 중 IT 부분의 신규 사업 수주 지연 및 종속회사의 대손상각비가 반영되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적자전환 되었고, 당기순손실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유수로지틱스

    <유수홀딩스 자회사 유수로지틱스, 출처 : 유수홀딩스 홈페이지>

     

    현재 주가 하락은 증시 영향이 크지만, 주가 반등시 좋지 못한 실적은 주가 상승을 억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에게는 좋지 못한 부분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저점인 4,215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반대로 6,18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주가 반등시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