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한미 통화스와프 수혜주 유안타증권 반등 시작할까

by 주소남 2020. 3. 21.

목차

    유안타증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미 통화스와프 수혜주 유안타증권(003470) 입니다.

     

    유안타증권은 대만과 홍콩, 중국 등에서 증권과 은행, 벤쳐캐피탈 등의 금융 사업을 하는 대만 유안타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입니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출처 :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유안타금융그룹의 범중화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리서치 정보와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안타증권은 한미 통화스와프 수혜주로 거론됩니다. 최근 우리나라와 미국은 통화스와프 계약을 체결했는데, 통화스와프 체결시 증시 반등에 대한 기대감과, 은행 등 금융 업종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어 증권, 은행주들이 한미 통화스와프 수혜주로 움직이고 유안타증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안타증권 주가

     

    위의 차트는 한미 통화스와프 수혜주 유안타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증시 급락으로 인해 유안타증권 주가 역시 급락했고,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에서 한미 통화스와프 수혜주로 부각됨과 동시에 시장 반등이 나오자 지난주 금요일 , 전일 대비 +11.11% 상승하며 단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여전히 단기 추세는 하락추세이며, 매물대 지지라인이 굉장히 강하지도 않기 때문에, 단기 저점이라고 확신할 수는 없는 자리이지만, 그래도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입니다.

     

    스와프

     

    대부분의 종목들이 마찬가지이겠지만, 시장의 흐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하는 만큼 주가 변동성이 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최근 저점인 1,3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겠고, 1차 목표가는 1,680 부근, 시장이 강하게 반등한다면 재차 2,000원 이상 목표가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주식

     

    유안타증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와 지지난주 음봉을 보이면서 2주동안 주가가 40%가량 하락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증시가 단기 반등에 가깝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여전히 불안한 자리이고, 위아래로 지지라인 및 매물대 저항이 약한 자리여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을 기점으로 증시가 더이상 하락하지 않고 반등한다면 재차 2,000원대 주가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지만, 최근 저점을 이탈할 경우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하는 공포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한미통화스와프

     

    현재 증시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이럴 때, 진입해 반등에 성공한다면 굉장히 큰 수익을 거둘 수도 있지만, 반대의 경우도 꼭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유안타증권은 지난해 전반적인 주식시장 업황 부진으로 인해 전기 대비 수수료 수익이 감소하면서 실적 성장성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