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한미 통화스와프 관련주 유안타증권우 반등 시작할까

by 주소남 2020. 3. 22.

목차

    유안타증권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미통화스와프 관련주 유안타증권우(003475) 입니다.

     

    유안타증권우는 앞서 소개해드린 유안타증권(한미 통화스와프 수혜주 유안타증권 반등 시작할까)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유안타증권은 대만과 홍콩, 중국 등에서 증권과 은행, 벤쳐캐피탈 등의 금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출처 :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대만 유안타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 2001년 동양 현대종합금융을 흡수합병하면서 동양종합금융증권으로 사명 변경했다가 이후 유안타그룹이 동양증권을 인수하면서 유안타증권으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화스와프 체결시 은행주나 증권주가 통화스와프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보통주인 유안타증권은 물론, 우선주인 유안타증권우도 한미 통화스와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안타증권우 주가

     

    위의 차트는 통화스와프 관련주 유안타증권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유안타증권 차트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변동성은 유안타증권에 비해 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트가 마찬가지겠지만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위로 저항도 약한 구간입니다.

     

    통화스와프 관련주

     

    즉,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리스크가 큰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안타증권우는 최근 저점인 1,2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상승시에는 1,93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적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보되, 1차로 5일 이동평균선 돌파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안타증권우 주식

     

    유안타증권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월중순쯤 이미 강한 매물대인 2,000 부근을 이탈하면서, 어느 정도 하락 시그널이 나왔습니다.



     

    2주연속 장대음봉이 나오면서 최근 주가가 급격하게 무너졌고,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위아래로 지지라인 및 저항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통화스와프

     

    현재는 주가의 가치보다 증시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는 장세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낮은 구간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기록한 저점을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주가가 급락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로 2,000 부근까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만일 시장이 반등에 성공해 이전만큼은 아니더라도 최근 증시 하락폭을 만회하는 반등이 나온다면 2,00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