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임플란트 수혜주 유앤아이,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 할까

by 주소남 2020. 3. 22.

목차

    유앤아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임플란트 수혜주 유앤아이(056090) 입니다.

     

    유앤아이는 정형외과용 신체보정용 기기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척추고정장치 및 골절치료장치, 척추통증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 등 정형외과용 의료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 발전한 기업입니다.

     

    유앤아이 홈페이지

    <출처 : 유앤아이 홈페이지>

     

    신기술 사업으로 금속기반의 생분해성 임플란트를 제품화하여 국내외 모두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아 본격적인 판매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임플란트 수혜주로 부각받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앤아이 주가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수혜주 유앤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월초 대량거래를 동반한 장대 양봉을 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다가 매물대 하단인 5,000 부근을 무너트린 이후 증시 급락과 함께 유앤아이 주가도 급락했습니다.

     

    대부분의 차트가 마찬가지이지만,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위아래로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임플란트

     

    특히 유앤아이는 최근 급락장 속에서도 20일 평균 거래량이 26,979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거래량이 부족한 종목으로, 현재 구간에서는 이 거래량의 열배 정도만 회전되어도 상한가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증시 반등과 종목에 대한 투자심리가 살아나야 상승이 가능하며, 현재는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지지라인 이탈 유무에 초점을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최근 기록한 저점인 2,58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상승시에는 5일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만 체크 후 홀딩 전략을 세워두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앤아이 주식

     

    유앤아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018년 8월 이후 저점이 지속적으로 낮아지면서 계단식 하락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매출원가 감소로 지난해에 비해 영업적자폭을 줄이기는 했지만, 연결재무제표 기준, 계속된 적자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실적이 좋은 기업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매출이 증가세인 것은 고무적이고,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에 비해 부채비율도 낮은편이기 때문에, 실적이 상승추세로 돌아선다는 전제 하에, 저점만 확실히 잡힌다면 중장기적으로 보고 끌고가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유앤아이 척추고정장치, 출처 : 유앤아이 홈페이지>

     

    현재는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시장 상황마저 좋지 않기 때문에, 진입한다고 하더라도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해야 하며, 이미 보유중이신 분들 중 중장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분들은 추가진입을 신중히 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반등한다면 5,000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아 비교적 쉽게 상승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