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로나 증시 폭락에도 버틴 율호 앞으로도 주목

by 주소남 2020. 4. 1.

목차

    율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에서도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오히려 상승한 율호(072770) 입니다.

     

    율호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컴퓨터 및 주변기기 판매 등을 하는 기업으로 다수의 요소 규격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바 플랫폼 관련 시장 변화에 따른 요소 기술 개발 로드맵에 따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율호 홈페이지

    <출처 : 율호 홈페이지>

     

    율호의 예전 사명은 네오디안테크놀로지로, 일전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율호 주가

     

    위의 차트는 율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말 저점을 확인 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3월 중순 역사적인 폭락장이 이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율호 주가는 오히려 상승하는 기이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율호는 코로나와 관련된 테마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폭락장을 견딘 몇 안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율호 Dell

    <율호 Dell, 출처 : 율호 홈페이지>

     

    차트상으로는 현재 3월초부터 강한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아래로 지지라인을 잘 만들면서 상승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고, 이탈할 경우에는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아래 60일과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29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율호 주식

     

    율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주가가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쪽으로 방향을 틀었고,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할 경우 시세가 강하게 뿜어져 나올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1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100 부근입니다. 여유있게 대응한다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 후 최종 손절라인은 1,1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율호 퀘스트 소프트웨어

    <율호 퀘스트 소프트웨어, 출처 : 율호 홈페이지>

     

    율호는 지난해 종속회사 편입에 따른 매출이 증가하고, 중단 사업 이익 반영에 따른 이익이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당기순손실도 점차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실적이 아주 좋은 기업은 아니지만, Dell Technologies의 Titanium Tire 1 파트너로서 많은 지역의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검증 받은 스토리지 및 서버 등 Dell Technologies의 제품을 제공하며, 임베디드 관련주 등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