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건산업 대북 관련주 움직임 기대해도 좋을까

by 주소남 2020. 4. 2.

목차

    이건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 관련주 이건산업(008250) 입니다.

     

    이건산업은 국내 건설용 합판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를 통해 조림 사업과 하바판, 베니어 제조 및 판매, 무역 사업 등을 하며 증기 및 전기에너지의 판매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이건산업 홈페이지

    <출처 : 이건산업 홈페이지>

     

    기초 인프라 구축 관련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건산업은 대북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자회사의 조림사업 역시 대북 관련 테마로 움직일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대북 관련주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도 불구하고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지속적으로 대화 의지를 내비치면서 대북주도 일시적으로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건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 관련주 이건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번 코로나 증시 폭락 이전부터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추세를 보이고 있었고, 최근 주가가 급격하게 무너졌다가, 저점 대비 +47% 가량 상승했습니다.



     

    단기 상승 파동으로 전환되기는 했지만, 그간 조정이 없었던 증시와, 해외증시 악영향 등으로 인해 하락 파동도 한 차례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이건산업 구조용목재

    <이건산업 구조용목재, 출처 : 이건산업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5,000 부근까지 단기 저항이 약한데,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고, 하락시에는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3,9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산업 주식

     

    이건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역배열 우하향 추세가 장기적으로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이렇게 중장기적으로 내려온다는 것은 실적에 문제가 생겼다는 이야기인데, 이건산업은 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등이 절반 이상 줄어들었고, 지난 4분기에는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하면서 투자심리가 악화되어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후 과도한 주가 하락에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있지만,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이건산업 합판

    <이건산업 합판, 출처 : 이건산업 홈페이지>

     

    이를 돌파한다면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추세로 전환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6,200 부근을 1차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으며, 반대로 하락시에는 3,17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차트만 놓고 본다면 이렇게 분석해 볼 수 있지만, 요즘은 종목 차트에 대한 분석보다는 시장 변동성에 종목들이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시장 변동성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