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그잭스, 윤석열 관련주 움직일 보일까

by 주소남 2020. 4. 3.

목차

    이그잭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윤석열 관련주 이그잭스(060230) 입니다.

     

    이그잭스는 화공약품류 및 전자재료, 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비상장사 3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그잭스 홈페이지

    <출처 : 이그잭스 홈페이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NFC 안테나 생산 및 성능향상에 매진하고 있고, 일전에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 시피 삼성페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이그잭스는 윤석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그잭스 이경훈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사법시험 합격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그잭스 주가

     

    위의 차트는 윤석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이그잭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3월 중순 이를 이탈하자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하락했고, 이후 증시 반등과 윤석열 테마까지 더해지며 최근 반등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현재 장모 사건으로 인해 안팎에서 시끄러운 인물이지만,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만큼, 한 때 강한 테마성을 보인 테마군이기도 합니다.

     

    이그잭스 NFC

    <이그잭스 NFC, 출처 : 이그잭스 홈페이지>

     

    최근 증시 폭락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이전 사태로 주가가 회복되었는데, 일별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본인의 평단가 대비 기준점을 세워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스팩트럼을 넓게 설정해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현재 1,4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이나 돌파할 때,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로 보고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 추세선 위로는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고, 상승시 단기적으로는 1,870 부근 돌파시 위로 저항이 없어,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니 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그잭스 주식

     

    이그잭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아랫꼬리를 단 양봉으로 인해 반등이 시작되었고, 이번주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일정 부분 소화시키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97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저항을 모두 소화시켜야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그잭스 파인케미칼

    <이그잭스 파인케미칼, 출처 : 이그잭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최하단인 1,250 부근으로, 조금 더 높게 잡는다면 1,400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1,4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1차적으로는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1,870 부근 돌파시 장중에라도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니, 상승시 이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