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TAS 관련주 이노벡스 코스닥 이전상장은 언제쯤?

by 주소남 2020. 4. 4.

목차

    이노벡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TAS 관련주이자 코넥스 상장 기업인 이노벡스(279060) 입니다.

    이노벡스는 전자부품 제조 업체로 주요 제품은 지하철 터널내 영상광고시스템, TAS(Tunnel Advertising System)와 WING TV(회전식 입체영상기기) 등 입니다.

     

    이노벡스 홈페이지

    <출처 : 이노벡스 홈페이지>

     

    Digital Display media 분야 중 LED를 활용한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고, 캐나다의 ADTRACK MEDIA와 계약을 맺고 전 세계 주요 도시에 TAS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이맘 때 쯤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고, 현재까지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언론 발표는 딱히 없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노벡스 주가

     

    위의 차트는 TAS 관련주 이노벡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노벡스와 같은 코넥스 상장 기업은 차트를 분석해 대응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 종목들은 대부분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식을 매입해 코넥스 시장에서의 시세 차익보다는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나 이전상장 후 차익실현을 노리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노벡스 TAS

    <이노벡스 TAS, 출처 : 이노벡스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노벡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1,000 초반 부근에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없는 상태입니다.



    일평균 거래량이 최근 20일 평균 2,911주로, 그나마 코넥스 시장에 있는 종목들 중에서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있는 편 입니다.

     

    이노벡스 주식

     

    이노벡스 주식 주봉차트도 크게 체크할 점은 없습니다.

     

    이노벡스 DDM

    <이노벡스 DDM, 출처 : 이노벡스 홈페이지>

     

    이노벡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지난해 실적은 2018년 대비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고, 이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실적 성장성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IPO주들도 전체적으로 줄줄이 취소되는 만큼 시장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다만 올해 실적도 성장추세를 이어나간다면 서서히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도 나올 수 있는 만큼, 코넥스 시장 종목 중에는 체크해 보아도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