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GV80 관련주 이노션 성장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4. 5.

목차

    이노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GV80 관련주 이노션(214320) 입니다.

     

    이노션은 광고업(광고대행, 광고물 제작, 뉴미디어/디지털 마케팅, 프로모션, 옥외광고 등)을 하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주력 광고계열사로 광고 취급액이 제일기획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습니다.

     

    현대기아차그룹 계열사인 덕분에 안정적인 매출 시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2018년 1월에는 미국 광고제작 대행사인 'D&G', 최근에는 호주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웰컴그룹'을 인수하면서 광고 업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노션 홈페이지

    <출처 : 이노션 홈페이지>

     

    현대차는 1999년부터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현대차의 광고 계열사이기 때문에 이노션 역시 피파월드컵 등 월드컵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월드컵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with 2018 러시아월드컵))

     

    또한 최근 현대차 제네시스 GV80이 출시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GV80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노션 주가

     

    위의 차트는 GV80 관련주 이노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2월말 이탈했고, 이후 증시 폭락과 함께 이노션 주가도 강한 하락세를 보이며 4만원 초반대까지 빠졌습니다.

     

    이후 최근 반등장세와 함께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 가운데, 20일 이동평균선이 단기 저항으로 작용해, 이를 돌파하지 못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노션 AWARDS

    <이노션 AWARDS, 출처 : 이노션 홈페이지>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적어 57,000 부근까지는 도달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3월 중순 이후 저점부터 최근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이 추세선은 현재 49,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노션 주식

     

    이노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하락 때문에 고점 대비 33% 가량 주가가 하락해 있는 상황이고, 지지난주 장대 양봉에 이어 지난주 약한 음봉을 보이면서 단기 상승추세를 이어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약간의 매물 부담이 있고, 5주 이동평균선을 계속해서 저항으로 받아들여 윗꼬리가 달리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저점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노션을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6,000 부근으로 내려 놓되,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노션 AWARDS

    <이노션 AWARDS, 출처 : 이노션 홈페이지>

     

    상승시에는 1차적으로 57,000 부근부터 저항이 강한데, 이 부근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63,0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기에, 57000 부근 매물대 소화 여력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노션은 현대차의 GV80 신차 효과로 인해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인데, 매해 실적 성장을 이루고 있는 만큼, 오히려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