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IT 소재주 이녹스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때

by 주소남 2020. 4. 8.

목차

    이녹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IT 소재주 이녹스(088390) 입니다.

     

    이녹스는 2017년 6월 존속회사 이녹스와 신설회사 이녹스첨단소재로 인적분할해 남은 기업으로, 자전거사업 분야의 레저 부문인 (주)알톤스포츠와 투자회사인 (주)아이베스트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녹스 홈페이지

    <출처 : 이녹스 홈페이지>



     

    또한 분할 신설회사인 이녹스첨단소재는 FPCB용 소재와 반도체 PKKG용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IT 소재주로, 이녹스 역시 이녹스첨단소재와 움직임을 함께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녹스 주가

     

    위의 차트는 IT 소재주 이녹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녹스 주가는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도 오래전부터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3월달에 증시 폭락이 나왔다가 최근까지 반등세를 이어가면서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추세선을 따라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녹스 아산사업장

    <이녹스 아산사업장, 출처 : 이녹스 홈페이지>

     

    최근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지난 3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꼬리를 달면서 상승하기 때문에 아직 단기 상승추세를 무너트리지는 않았습니다.

     

    상승추세를 무너트리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로, 현재가 위로 4,970 부근까지 비교적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녹스 DNA

    <이녹스 DNA, 출처 : 이녹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저점까지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3,9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3,7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이녹스 주식

     

    이녹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워낙 중장기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던 터라, 투자심리가 많이 악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저점 대비 주가가 70% 이상 올라왔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기업 실적이 좋지 못해 주가 상승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녹스 요약 별도 재무제표

    <이녹스 요약 별도 재무제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여기에 중장기 상승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부족하다는 것도 이녹스 주가 상승에 방해가 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조금은 더 적합한 종목입니다.

     

    기술적으로 본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8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주 시초가 부근인 3,6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