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이낙연 관련주 총선 압승으로 반등?(Feat. 테마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4.15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있었고, 현재 이시간까지 개표가 진행중입니다.

     

    전체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나는 분위기에서 정치 1번가 종로구의 이낙연 VS 황교안, 황교안 VS 이낙연의 대결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여론조사나 전체적인 분위기상 이낙연 후보의 당선이 기정사실화되었는데, 현재 개표율 89.5% 기준, 57.5%의 득표율로 40.9%의 득표율을 얻은 황교안 후보를 제치고 당선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낙연 테마주

     

    황교안 후보와의 격차가 컸고, 전체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150석 이상의 과반 의석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지자, 여권 대선주자 1위인 이낙연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이낙연

     

    이낙연 관련주는 일전에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포스팅에서 총정리 한 적이 있으니, 관련 종목들을 체크해 보면 좋겠고,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이는 주요 종목들의 차트를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선알미늄

     

    우선 이낙연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남선알미늄(008350)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남선알미늄은 SM그룹 계열사인 삼환기업의 이계연 대표가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이라는 이유 때문에 이낙연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이낙연 후보의 당선은 사실 이전부터 여론조사에서 거의 확실시 될 만큼, 이낙연 후보의 패배를 전망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을겁니다.



    하지만 선거 막판 네거티브가 있었고, 4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서서히 매물대 지지라인에 맞닿아있고, 이번 총선 결과도 이낙연 후보의 승리와 함께 전체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과반석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낙연 관련주는 전체적으로 반등할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단, 여전히 대선이 2년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이번 총선 당선과 여당의 과반석 이상 확보로 인해 아주 강한 상승보다는 최근 진입해 물려계신 분들이 탈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티케이케미칼

     

    또다른 이낙연 관련주 티케이케미칼(104480) 주가 일봉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케이케미칼은 SM 그룹 계열사로 남선알미늄과 마찬가지 이유로 이낙연 테마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총선을 앞두고 지속적인 하락을 보였고,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입니다.

     

    남선알미늄과는 다르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만일 오늘 상승이 나오다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2070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월드

     

    마지막으로 이낙연 관련주 이월드(084680) 주가까지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월드는 박성수 이랜드 회장이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사측은 관련 없다고 공시) 이낙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흐름과 마찬가지로 4월초 고점 이후 총선을 앞두고 주가가 하락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두터운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는 4,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테마가 꺼지면서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보다 더 가깝게는 6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투매 물량 나오는 속도가 빨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오늘 이낙연 관련주가 얼마나 탄력을 받을지 모르겠지만, 남선알미늄이 강한 상승을 보이지 않는 이상 이월드 주가 상승은 어쩌면 반짝일 수 있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아래 하락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에 더욱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물론 이낙연 관련주 대장인 남선알미늄의 주가 움직임에 따라 이월드나 티케이케미칼 주가 역시 탄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장주 움직임을 면밀히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