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대면 교육 관련주 이퓨쳐 주가 매물대 저항 이겨낼까

by 주소남 2020. 5. 5.

목차

    이퓨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대면 교육 관련주 이퓨쳐(134060) 입니다.

    이퓨쳐는 인터넷교육컨텐츠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유치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층의 영어실력을 높이는 ELT 관련 영어 컨텐츠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이퓨쳐 홈페이지

    <출처 : 이퓨쳐 홈페이지>

     

    도서형태로 개발된 ELT 컨텐츠를 어플리케이션 및 E-BOOK으로 전환하여 시장에 공급하며, 추가로 VR 및 AI 등의 기술을 접목한 융합상품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교육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지자 이퓨쳐는 비대면 교육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퓨쳐 주가

     

    위의 차트는 비대면 교육 관련주 이퓨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이퓨쳐 주가도 강한 하락을 보였는데, 다행히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어느 정도 하락폭을 만회했습니다.

     

    현재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존재하는데, 이를 소화해야만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퓨쳐 코스북

    <이퓨쳐 코스북, 출처 : 이퓨쳐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6,8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7,000원 중후반대까지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5,850 부근이나,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시나 평단가가 높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아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퓨쳐 주식

     

    이퓨쳐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반등 추세가 나오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나 상승 모멘텀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퓨쳐 리더스

    <이퓨쳐 리더스, 출처 : 이퓨쳐 홈페이지>

     

    현재 개학 이야기가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비대면 교육 관련주들의 모멘텀이 완전히 죽는 것은 아닙니다.



    개학 중 만일 학생들 사이에서 코로나가 다시 확산될 경우 비대면 교육의 활용성이 높아질 수 있고, 확진자가 없더라도 이번 일을 계기로 온라인 교육에 대한 시선도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는 단기 모멘텀이 아닌 중장기 모멘텀으로 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퓨쳐 파닉스

    <이퓨쳐 파닉스, 출처 : 이퓨쳐 홈페이지>

     

    차트로 돌아가본다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이퓨쳐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거래량이 더욱 붙어주어야하고, 주봉차트상 5,0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6,0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5,000 중반대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는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05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