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3d낸드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20. 5. 20.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20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지수 상승 뿐만 아니라 개별 종목들도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종목이 많아, 체감이 좋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시장에서는 3d낸드 관련주들과 함께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전자서명,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전일 1차 임상시험에 성공했다는 소식으로 전세계 증시를 밀어 올린 바이오업체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의 효과를 놓고 의학계에서 의구심이 제기되면서 약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5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54%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05%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실업자 급증폭이 1970년대 초 이후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고, 유럽연합(EU) 27개 국가의 4월 신차 등록률은 지난해 같은 달 보다 76.3% 급감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악재에 비해 선방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포르투갈, 덴마크, 네덜란드 등 증시가 상승했고,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벨기에 증시 등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미국과 중국이 무역 1단계 합의를 파기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증시가 소폭 하락하면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일 대비 하락해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빠르게 회복해 장 초반부터 플러스 전환했고, 현재 오후 12시 19분, 전일 대비 +0.18% 상승한 1984.2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36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290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오늘은 체감이 비교적 좋은 날인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의료정밀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서비스, 음식료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고, 이 외에도 섬유의복, 기계, 통신, 의약품, 종이목재, 증권, 비금속광물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은행과 유통, 전기전자, 제조, 보험, 철강금속, 운수창고, 화학, 전기가스 업종지수 등은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꾸준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오늘 드디어 700포인트선을 넘어섰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전일 대비 +1.31% 상승한 705.4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97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33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오락과 운송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타제조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반도체, IT H/W, 비금속, IT부품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고 있고, 출판매체, 벤처기업, 정보기기, 의료정밀, 섬유의류, 기계장비, 인터넷, 유통, 화학, 금융, 소프트웨어, 전기전자, 중견기업, 제조, IT S/W & SVC, 제약, 기타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바로 에스피시스템스(317830) 입니다.

     

    에스피시스템스는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으로 인해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D낸드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3d낸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익QnC를 비롯하여 테스, 테크윙, 심텍, 디엔에프, 케이씨텍, 한미반도체 등이 3d낸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무난한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깥 날씨도 좋으니, 식사들 하시고 산책 후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