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우주 인터넷 수혜주 인텔리안테크 주가 반등 지속될까

by 주소남 2020. 5. 22.

목차

    인텔리안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주 수혜주 인텔리안테크(189300) 입니다.

     

    인텔리안테크는 해상 환경에서 데이터 통신서비스 및 위성 방송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 및 위성 방송 수신 안테나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인텔리안테크 홈페이지

    <출처 : 인텔리안테크 홈페이지>

     

    전 세계 60여개국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 중이며, 제품의 적용 영역을 현재의 해상용에서 육상용과 항공용 및 국방 관련(방위산업) 사업으로 확대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5G 관련주나 방산주 테마도 가능한 종목입니다.



    현재는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가 매출의 74.1% 가량을 차지하지만,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안테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텔리안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우주 인터넷 수혜주 인텔리안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폭락 때 인텔리안테크 주가도 폭락했고,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4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2차 추세선을 따라 재차 반등하고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이 맞닿아 있는 20,800 부근 이탈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으므로, 인텔리안테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텔리안테크 초고속 위성통신 서비스

    <인텔리안테크 초고속 위성통신 서비스, 출처 : 인텔리안테크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것이 중요한데, 돌파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8,000 부근까지도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리안테크 주식

     

    인텔리안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8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올해 3월 장대 음봉으로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급락이 나왔고, 이후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당시 주가 하락폭을 모두 만회하지는 못했습니다.

     

    지난주 음봉에 이어 이번주 양봉으로 주가가 재차 올라오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재차 5주 이동평균선을 빠르게 재돌파 한 것은 그만큼 상승으로 힘이 강하다는 증거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상승추세가 이어질 경우, 28,000 부근까지는 역시 목표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리안테크 해상용 안테나

    <인텔리안테크 해상용 안테나, 출처 : 인텔리안테크 홈페이지>

     

    문제는 중장기 손절라인인데, 단순 차트상으로 보자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15,700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는 방법과, 비중을 적절히 조절해가며 대응할 경우에만 15,7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평단가가 굉장히 낮다거나, 앞으로 하락이 나올 때,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내릴 수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5,700 부근까지 내려 대응해도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되도록 단기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