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3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코스닥의 분위기가 확연하게 다릅니다. 삼성전자와 코스피 대형주 상승,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에 코스닥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철강

 

시장에서는 철강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조선 3사가 카타르 국영사인 카타르페트롤리엄(QP)으로부터 100척 이상의 슬롯 계약을 체결했고, 이에 철강업계에서 조선 후판 가격 인상 기대감으로 인해 중소형 철강주 위주로 테마가 만들어지며 철강주 테마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 뉴욕증시전국적인 인종 폭동 사태에도 불구하고 상승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50개 모든 주에서 봉쇄가 완화된 가운데 연내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가 높아지면서 경제 정상화에 대한 희망이 폭동에 대한 공포를 눌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0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2%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장을 보였습니다. 유럽 각국이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하여 시행한 규제를 본격적으로 완화하면서 유럽 주요 증시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가 +3%대 상승세로 마감했고, 프랑스와 러시아, 포르투갈, 스페인, 노르웨이 증시 등이 +2%대 상승세로 강한 상승 랠리를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 특히 기관투자자의 압도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2.58% 상승한 2141.0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1종목, 보합 54종목, 하락 32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단, 오늘 삼성전자가 +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전체적으로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종목들이 강하게 상승하면서 약간의 지수 왜곡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장이 괜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의료정밀 업종지수를 포함하여 서비스, 음식료, 종이목재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권 업종지수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은행, 증권, 철강금속, 전기전자, 운수장비 업종지수가 +4% 이상 상승세, 제조, 금융, 기계, 운수창고, 보험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나온 상한가 세 종목은 모두 철강주, 조선주 입니다. 삼성중공업의 우선주인 삼성중공우(010145)를 포함하여 조선선재(120030), 고려제강(002240) 등이 철강, 조선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장 초반 코스피지수와 함께 좋은 출발을 보였던 코스닥지수오늘도 지속되고 있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들이 감당해내지 못하면서 지수가 하락 전환했습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5% 하락한 742.4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80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770종목 등 지수 하락 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조금 더 좋지 못하고, 코스피 시장과 비교해 차이가 극명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철강주를 포함한 금속 업종 지수가 +2.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디지털과 방송서비스,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방어를 해주고 있습니다.

 

반면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소프트웨어와 의료정밀,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오스테오닉

 

현재 코스닥시장에서는 오스테오닉(226400)이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철강주

 

오늘 증시에서는 철강주, 조선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고려제강을 비롯하여 삼성중공업, 동국제강, 하이록코리아, 포스코강판, 세아베스틸 등 조선을 시작으로 철강 업종까지 카타르 선박 수주 수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이 극명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닥지수는 지수 낙폭을 점차 줄여가고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부디 코스피 시장처럼 코스닥 시장도 오후장에는 전체적으로 영양가 있게 올라오길 바라면서 6월 3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