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그린뉴딜 일자리 관련주 일신방직 실적 반등 모멘텀 될까

by 주소남 2020. 6. 6.

목차

    일신방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그린뉴딜 일자리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일신방직(003200) 입니다.

     

    일신방직은 사실 일자리 관련 업체가 아니라, 섬유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섬유, 의복 업종에 속한 회사입니다.

     

     

    일신방직 홈페이지

    <출처 : 일신방직 홈페이지>

     

    부동산 임대 업체인 신동, 창업투자사 일신창업투자, 주류 수입 및 도매상 신동와인 등 7개 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업투자 회사인 일신창업투자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관련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지만, 향후 그린뉴딜 일자리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도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신방직 주가

     

    위의 차트는 그린뉴딜 일자리 관련주 일신방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경기 부진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절반 수준에 미치면서 투자심리가 악화되었고,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전부터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3월 중순 이후 반등에 성공하면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아쉽게도 5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조정 파동이 나왔습니다.

     

    일신방직 반월공장

    <일신방직 반월공장, 출처 : 일신방직 홈페이지>

     

    다행히 56,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지지해주면서 재차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63,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과 이 사이에 위치한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주어야 상승에 탄력이 붙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비중이 높은 분들 중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56,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3,7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신방직 주식

     

    일신방직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이동평균선 역배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최근 저점 대비 약 46% 가량 주가가 상승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은 상승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지만, 주봉차트상 56,5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만 단기적으로 지지해준다면,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신방직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은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재로서는 50,000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신방직 계열회사

    <일신방직 계열회사, 출처 : 일신방직 홈페이지>

     

    이 부근을 이탈해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적절치 않은 손절라인일 수 있으나, 이탈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가 무너지는 위치이고, 지지라인도 이전보다는 약해지기에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는 리스크가 커지는 위치입니다.

     

    일신방직은 사실 큰 테마성 시세를 보이지 않는 종목입니다. 다만 자회사들을 통해 그린뉴딜 일자리 관련주나 주류 관련주 등으로 부각될 가능성은 있는 종목이고,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기 때문에 좋은 상승 흐름이 이어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