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바이오주 강세)

by 주소남 2020. 6. 10.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0일 수요일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지수 상승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비교적 좋지 않은 장입니다.

     

    바이오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의 순매수,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습니다.



    시장에서는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가 'BIO USA'에 참가하여 BBB 'Grabody' 플랫폼 기술이전 논의 등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카이노스메드나 압타바이오 등의 바이오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기준금리 등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FOMC 회의가 열리는 가운데, 아마존과 애플, 페이스북 등 기술주들이 급등하면서 미국 나스닥지수가 상승했고, 코로나 4차 부양책 가능성과 OPEC+ 감산 연장 안도감 등이 있었지만, 증시를 크게 끌어올리지는 못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0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8% 하락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하는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투자자들의 차익 실현 매물과 함께 프랑스 경제성장률이 -10% 안팎을 기록할 것이라는 불안한 전망 등이 투자심리를 누르면서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오스트리아, 노르웨이 증시 등은 -2%대 하락세를 보였고, 대부분 0~-1% 안팎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 증시가 하락하고 있고, 상승하는 국가들도 소폭 상승에 그치고 있어, 시장이 좋다고만은 볼 수 없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에 비해 올라오면서 현재 도지형 양봉 캔들을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오늘 기관투자자의 강한 매수세 덕분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6분 기준, 전일 대비 +0.20% 상승한 2193.36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재차 2200포인트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상한가 다섯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21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532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리온과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등의 상승세 덕분에 음식료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바이오주가 포함된 의약품 업종지수 또한 +2%대 상승세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의료정밀과 섬유의복, 제조,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전기가스, 운수장비, 금융, 유통, 기계, 종이목재, 철강금속, 건설, 운수창고, 통신, 비금속광물, 보험, 화학, 증권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우선주들이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우(010145)가 거래재개 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한화우(000885), KG동부제철우(016385), 한화솔루션우(009835), 두산퓨얼셀1우(33626K) 등 우선주들이 모두 코스피 상한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코스닥지수

     

    장 초반에 비해 올라오면서 여전히 상승추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 덕분에 전일 대비 +0.60% 상승한 758.3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0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753종목 등 지수 상승에 비해 오히려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크게 되지 않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바이오주가 다수 포함된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인터넷 업종지수가 +2%대 상승, 제약과 금융, 기타서비스,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출판매체, 통신장비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섬유의류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금속과 종이목재, 건설, 운송부품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세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힘스(238490)는 100% 무상증자 결정 소식에, 이지바이오(353810)는 최근 회사 분할 이후 오늘도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고 있으며, 나우IB(293580)는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바이오주와 우선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주들이 개별 이슈로 인해 탄력을 받으면서 레고켐바이오를 비롯하여 에이비엘바이오, 일양약품, 신풍제약, 에이치엘사이언스, 신테카바이오 등이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주들도 삼성중공우를 필두로 하여 움직이고 있는데, 삼성중공우 같은 경우 거래정지 하루를 제하면 6거래일 연속 상한가로 엄청난 폭등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분들도 더러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날이 많이 더워진 가운데,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가 꺾이지 않아 걱정입니다. 힘드시겠지만 개인 위생 철저히 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10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