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 강세)

by 주소남 2020. 6. 15.

목차

    바쁘신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SK바이오팜 상장 수혜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한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이 이들의 물량을 받아내지 못해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그나마 코스피시장에서는 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SK그룹주가 상승해 어느 정도 지수를 방어해주고 있지만, 전체적인 시장 체감은 좋지 못한 하루입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 2차 유행 공포 속에도 불구하고 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소비심리 개선 소식이 반발매수세를 이끌면서 미국 증시는 반등에 성공했고, 유럽증시도 약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1.9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0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31% 상승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과 경기회복의 부정적 전망에 대한 공포감이 어느 정도 시장에 흡수되어 매수세가 돌아온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이탈리아, 그리스,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대부분 상승 마감했지만, 상승 폭은 크지 않았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약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반등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양봉을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지수는 현재 추세선을 소폭 이탈해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12시 21분 기준, 전일 대비 -0.34% 하락한 2125.0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6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81종목, 보합 43종목, 하락 584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시장에서는 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의약품 업종지수를 강하게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의약품 업종지수가 현재 상승세를 보이면서 유통업종 지수와 함께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음식료와 금융, 의료정밀, 은행, 종이목재, 보험 업종지수 정도가 현재 업종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운수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철강금속과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가 전체적으로 상한가에 대부분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정실업(008500)을 제외하고 SK우(03473K), SK증권(001510), SK디스커버리우(006125), SK증권우(001515), SK케미칼우(28513K) 등 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들이 모두 상한가를 점령하고 있습니다.



    일정실업은 현재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지난주 후반 추세선을 이탈한 코스닥지수도 오늘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오히려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재 전일 대비 -0.50% 하락한 742.3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승 359종목, 보합 53종목, 하락 91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역시 체감이 좋지는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제약과 기타서비스, 디지털, 신성장기업, 운송부품, 의료정밀, IT S/W & SVC 업종지수만 상승하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코프로, RFHIC, 제이앤티, 유비쿼스, 위닉스, 대아티아이 등이 하락하면서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2.7%대 하락으로 가장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금속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MP한강(219550)이 재무구조 개선 기대감에, 알에프텍(061040)이 세계 최초 '벌꿀' 보톨리눔균 식별 '독자균주 확보' 소식에, 파멥신(208340)은 무상증자, 이라이콤(041520)은 신규사업 진출 기대감으로 인해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수혜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 달 전쯤 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를 총정리 한 포스팅이 있는데, SK바이오팜 상장이 7월 초로 예정되면서 다시 한 번 SK바이오팜 상장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오를 지나 오후장으로 갈 수록 지수가 조금 회복되나 싶더니 다시 정체를 보이다가 뒤로 밀리고 있습니다. 분위기상으로 오후장 반등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부디 이번 하락 조정이 짧게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무더운 날이지만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6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