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전진바이오팜 주가 구충제 테마 다시 빛볼까

by 주소남 2020. 6.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충제 테마주로 움직이는 전진바이오팜(110020) 입니다.

     

    전진바이오팜은 천연유래소재로 이루어진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이를 이용해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전진바이오팜

    <출처 : 전진바이오팜 홈페이지>

     

    기존 유해동물 및 해충 피해감소제를 연구개발하는 과정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 부문인 기생충(Sea Lice) 피해감소제를 연구개발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해생물 피해감소제 중심의 바이오 전문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해 글로벌 바이오 회사로 성장하고자 하는데, 주식시장에서는 구충제로 인해 지난 3월 중순 이후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시세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전진바이오팜 주가

     

    위의 차트는 구충제 테마주 전진바이오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이후 구충제가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회복을 보였습니다.

     

    당시 만들어진 추세선을 4월 중순 이후 이탈했고,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이후 만들어지는 추세선도 지속적으로 이탈하고 있습니다.

     

    최근 다시 4,000원 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단기 바닥 신호를 보이고 있는데, 반등이 나올 경우 5,000 부근까지 1차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이후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려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해야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5,4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거래량도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진바이오팜 수상내역

    <전진바이오팜 수상내역, 출처 : 전진바이오팜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내지는 그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추세선은 4,320 부근, 매물대 하단은 4,150 부근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4,1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익절 내지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되,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단기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진바이오팜 주식

     

    전진바이오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8년 말 상장 이후 최고 17,450원까지 주가 상승을 보였다가 이후 2,660원까지 주가가 중장기 하락했습니다.

     

    간간히 구충제 테마가 붙고 있지만,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강하지는 않은 상황에서, 현재 주봉차트도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전진바이오팜 유해생물피해감소제 사업분야

    <전진바이오팜 유해생물피해감소제 사업분야, 출처 : 전진바이오팜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는 아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 또한 약해,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 정도로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라인을 설정해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진바이오팜은 동물의약품 관련되어 모멘텀이 나올 수는 있으나, 여느 바이오주와 비슷하게 실적이 좋지 않고, 주가 상승시 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경향이 강해 투자심리가 좋다고만은 볼 수 없는 종목입니다.

     

    전진바이오팜 천연소재 개발분야

    <전진바이오팜 천연소재 개발분야, 출처 : 전진바이오팜 홈페이지>

     

    다만 투자심리가 좋지 않고, 시가총액도 200억원대로 비교적 크지 않기 때문에, 한 번 상승이 나온다면 강한 상승이 붙을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조정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조정파동이 4,150 부근을 깨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진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살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