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리바이오 주식 어떻게 살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7.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인 '아리바이오(192230)'가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물질 'AR1001'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2상의 전반부 시험에서 환자의 60%가 인지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긍정적 결과를 얻어 후반부 시험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아리바이오 주식을 어떻게 살 수 있는지 문의해오는 분들이 종종있는데요, 아리바이오가 어떤 기업이고, HTS 상에서 주식은 어떻게 매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리바이오



     

    아리바이오는 신약개발과 제조 및 공급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화장품과 기능성 음료를 제조 및 판매, 그리고 바이오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천연물 신소재에서 파생되는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화장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데 이번에는 바이오 사업 중 치매치료제 FDA 임상의 긍정적인 소식에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아리바이오 기업개요

     

    아리바이오는 경기도 성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정재준 대표이사를 필두로 약 40 ~ 70명 정도의 직원이 있는 기업입니다.

     

    아리바이오 주가 차트

     

    미래에셋대우 HTS에서 아리바이오 종목 코드인 '192230'를 검색하거나 '아리바이오'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HTS에서 거래되는 주식인데, 매수나 매도가 되지 않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 이유는 아리바이오는 비상장주식으로 현재 K-OTC 시장에서 거래되기 때문입니다.



    K-OTC 시장은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장외주식시장으로, HTS에서 장외주식을 따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KOTC 주식

     

    미래에셋대우HTS에서 전체메뉴 → 온라인센터 → 거래신청/유의사항 → [0619] K-OTC 투자자유의사항 확인으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KOTC 확인

     

    K-OTC 투자자 유의사항을 읽고, 모두 이해하였다고 확인을 등록해야 K-OTC 시장에서 거래되는 아리바이오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아리바이오 주식

     

    미래에셋대우HTS는 [0133] K-OTC 현재가 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 기존의 주식 현재가 창에서 아리바이오를 검색하면 아리바이오 현재가가 나오지 않고, 별도의 현재가 메뉴가 존재합니다.



    현재 아리바이오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물질 'AR1001'로 인해 전일 대비 30% 상승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향후 K-OTC 시장에서 코넥스 시장 상장으로,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수도 있고, 코스닥 시장으로 바로 이전상장할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K-OTC 주식만 전문적으로 매매하는 트레이더들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이 치매치료제 개발에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부디 아리바이오 주식이 향후 K-OTC 시장이 아닌 코스닥 시장에서 하루 빨리 거래되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