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에칭가스 국산화 관련주 제우스(079370) 입니다.
제우스는 반도체 제조 장비와 TFT-LCD 인라인 트랜스퍼 시스템 및 태양전지 제조 장비, 밸브시스템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제조공정 및 일반 사업체 박막 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Cryo Pump를 취급하며 국내 모든 Cryo Pump는 제우스에서 유지보수하며, 관련 시장 세계 1위 기업입니다.
<출처 : 제우스 홈페이지>
지난해 말 기준 쓰리젯과 솔브리지, 제우스이엔피 등 국내외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데, 제우스는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와 관련하여 에칭가스 국산화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제우스는 고순도 에칭액을 생산하고, 포토레지스트 리무버 등의 케미컬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에칭가스 국산화 관련주는 물론 포토레지스트 관련주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에칭가스 국산화 관련주 제우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흐름을 보이다가 6월 중순 한 차례 하락 이후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중 에칭가스 국산화 관련주 모멘텀이 부각되면서 최근까지 주가 변동폭이 강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15,2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지만 현재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저항만 뚫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제우스 반도체 에칭액, 출처 : 제우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12,90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하면 아래로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특히 더 유의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우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저점 대비 주가가 약 141% 가량 상승해 있는 상황이고, 최근 일본과의 관계가 악화되고, 반도체 국산화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오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고, 아래로 12,9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지지라인도 있으며, 현재 강한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제우스 자동화시스템, 출처 : 제우스 홈페이지>
단, 하락시 위에서 언급한 12,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조정이 강하게 올 우려가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후 11,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9,9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제우스는 올해 1분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회사들의 투자 부진으로 관련 제품에 대한 수주가 줄어들면서 영업 손실을 기록했으며, 실적 성장성이 뒷받침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무리하게 중장기로 가져가기에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 분들은 평단가를 1만원대 아래에서 가져가는 것이 좋은데 12,9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이후 조정이 강하게 나오면 재진입을 노려봐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최근 에칭가스 국산화 등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와 관련되어 움직이고 있는 제우스 주가가 부디 더 강한 상승을 보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