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제일제강 주가 중장기 하락추세

by 주소남 2020. 7.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보물선 테마주로 증시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제일제강(023440) 입니다.

     

    제일제강은 건축자재 등 연강선재와 BIC이형철근, 보통철선을 제조, 판매하는 철강재 제조 회사로 2010년 생산품목의 고급화로 시장을 확대해 450억 규모의 신규시설투자 공정은 완료된 상황이고 현재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일제강

    <출처 : 제일제강 홈페이지>

     

    주력 제품인 선재 제품 이외에 국내 철근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코일형 철근 제품을 추가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해당 품목은 가공성 면에서 우수해 매출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제일제강은 보통 철강주로 움직이지만 일전에 보물선 테마주로 억울한 제일제강(023440)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한 때 신일그룹의 자회사로 소문이 나면서 어이 없는 보물선 테마주로 둔갑해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제일제강 측은 "보물선 사업과 일절 관계가 없다"고 밝혔지만 이후에도 신일그룹과 연관되어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제일제강 주가

     

    위의 차트는 제일제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전체적인 증시 흐름과는 별개로 주가가 중장기 하락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인 1,6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일제강 선재

    <제일제강 선재, 출처 : 제일제강 홈페이지>

     

    반대로 제일제강 주가가 상승한다면 1,850 부근까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지만, 최근 지지부진한 거래량과 시장에서 다소 소외되듯이 움직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어, 반등에 대한 기대보다는 지지라인이 어디일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일제강 주식

     

    제일제강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9월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지독한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하락추세로 되돌아와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가운데 1,660 부근을 이탈한다면 지지라인이 더욱더 약해지는 구간입니다.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하락 추세가 가속화되면서 현재는 단기적으로 진입 메리트가 없는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일제강 코일철근

    <제일제강 코일철근, 출처 : 제일제강 홈페이지>

     

    제일제강을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최종 손절라인은 1,380 부근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달라져야하겠지만 평단가가 낮거나, 현재가 대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은 1,500원대 매물대 지지라인 체크 후 대응하고, 비중 확대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내려올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380 부근으로 최종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제강은 선재 시장으로 진출했지만 지난해 실적 적자전환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에도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실적 성장성이나 상승 모멘텀에서 점수를 높게 주기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