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상장 정보

by 주소남 2020. 7.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 리츠 주식인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334890)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상장하는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경쟁률, 공모가는 얼마인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오늘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이지밸류플러스리츠는 자산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는 이번 공모에서 2,370만주를 공모했고, 현재 수요예측과 청약 및 납입까지 모두 완료되어 오늘 신규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관련 내역

     

    지난달 10일부터 11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87.0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26.8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는 현재 부동산투자회사를 관리하고 있는데, (주)이지스청년주택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와 (주)이지스엠에프용답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주)이지스수익형부동산제319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주)이지스밸류플러스호텔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주)이지스밸류플러스오스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로서 상근임직원을 둘 수 없는 명목회사입니다. 그러나 부동산투자회사는 부동산투자회사법상 내부기관으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두어야 하고 그 역할과 권한이 당사의 정관에 명시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이지스97호

     

    40년의 존속기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거래됨을 원칙으로 하는데, 부동산 시장 경기와 맞물려 움직이는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편할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주식을 매수한다면 부동산 시장에 투자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고, 위의 운용 회사에서 투자하는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배당 형식으로 배당 받을 수 있습니다.

     

    태평로빌딩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에 투자하면 위의 이지스97호의 투자대상이자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73에 위치한 태평로빌딩에 투자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공모청약에 성공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배당금은 물론 공모가를 넘어 주가 차익 실현까지 보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