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저점을 매수 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한 영상을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일전의 내가 생각하는 저점은 저점이 아니다(분할매매의 중요성) 포스팅을 각색해 유튜브 영상과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으로 유뷰트 영상에 목소리를 넣고, 영상과 자막을 넣어 미흡한 부분이 많습니다. 앞으로는 유튜브 영상으로 많은 자료들을 업로드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시청자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고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
주식투자 마인드 이건 반드시 명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마 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주식투자를 하고 있거나, 이제 막 시작하려는 분들이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예전에 유사투자자문 관련 일도 했지만, 저와는 맞지 않는 것이 많아 현재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마인드 이건 반드시 명심하세요.
'내가 생각하는 저점은 저점이 아니다'
대부분 주식을 살 때 나름 저점이라고 생각해 매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주식의 저점은 주식을 컨트롤하는 세력이나 신이 아니면 절대 맞추지 못합니다.
소위 주식 전문가라는 사람들도 주식 저점을 정확히 맞추지 못해요. 어쩌다 한 두번 맞출 수는 있어도, 주식 저점을 매번 맞추는 사람은... 신고하셔야 합니다(농담이에요). 아마 주가를 컨트롤 하는 어둠의 세력일겁니다. 아니면 정말 운이 좋아서 한 두번 때려 맞췄겠죠.
내가 생각하는 저점은 저점이 아니기 때문에, 분할 매수는 필수입니다. 보통 주식투자 실폐 사례를 보면 종목 선정부터 잘 못되는 경우가 많지만, 좋은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좋다고 판단해 한 번에 왕창 매수해 버리는 몰빵 투자가 주 원인입니다.
저는 분할매수를 굉장히 지독하게 하는 편인데요. 좋은 종목을 선정해 매수할 때, 심한 경우에는 6개월에 걸쳐 서서히 매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저처럼 분할 매수하는데도 단점은 있습니다. 운 좋게 저점을 잡아 비중을 얼마 싣지 못했는데,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 몰빵투자한 사람 보다는 수익이 적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분할매수를 생활화하면 결국에는 손실을 보는 경우가 적어지기 때문에, 꾸준히 주식 복리를 누려, 살벌한 주식투자 판에서 롱런할 수 있게끔 됩니다.
내 돈을 지켜야 주식투자를 계속해서 재테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향후 좋은 주식 고르는 방법 등, 주식 관련 노하우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할테니, 이 영상 보시는 분들은 좋아요, 구독 꼭 눌러주시기를 바랍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