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F(093050) 주가 간단 차트분석[롱패딩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2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롱패딩관련주 LF(093050)입니다. LF는 기성복 의류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기 위하여 주식회사 LG상사로부터 2006년 분할되서 설립된 기업으로 기존의 닥스, 마에스트로, 헤지스, 라푸마, 질스튜어트 등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기업입니다.

     

    100% 외주 가공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중국 및 이태리 등에 해외 사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창롱패딩 판매와 관련해 올해 겨울은 유난히 롱패딩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LF

    의 라푸마도 올해 롱패딩 판매량이 급증했고 완판 행진을 벌이고 있습니다. LF에 따르면 라푸마 벤치다운 '레오2'는 겨울 시즌 본격적인 판매시기인 12월이 시작되기 전인 11월 중순 출시 물량의 90% 이상이 완판되었으며 12월 초 총 3차례 추가 주문생산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LF의 전속 모델은 배우 박보검 입니다.

     



     

    위의 차트는

    롱패딩관련주

    LF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 하고 이후 저점 대비 30% 넘는 상승이 최근까지 나왔지만 지난주 금요일 1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고 말았습니다.

     

     

    어제 이 추세선을 장중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매물 저항에 막혀 돌파하지 못했고 결국 오늘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장중 5% 넘게 급락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 하락추세로 보이며 LF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20일선 부근인 29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은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만나는 지점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이번 하락추세가 이 위에서 멈춘다면 재차 반등을 기대하고 홀딩해도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은 일단 11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자리이기 때문에 조금 빠른 판단이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롱패딩관련주 LF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음봉 흐름이 나오면서 추세가 무너지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역시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29000 부근에 있고,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55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추가 진입 시점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현재는 냉정히 말해 진입 시점은 아니며 진입한다면 분할로 천천히 접근해야합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29000 부근 이탈시 비교적 길게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질 수 있고, 이 하락추세는 20000 중반대까지 이어질 우려가 있으며 올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현재 255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이는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번주 아직 주봉이 마감되지는 않았지만 내일 1 거래일 만을 남겨 놓고 있는 상황에서 5주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크고 5주선을 이탈한다는 것은 어쩌면 중장기 하락추세로의 전환을 예고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번에 하락추세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 적어도 한 달 가량은 완만한 하락 흐름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거래를 잘 하지 않고 손절라인을 조금 낮게 대응하고 평단가가 20000 중반대라면 올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더라도 재차 반등할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롱패딩관련주 LF 이번 하락추세가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LF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LF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약 71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48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약 620억 정도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450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우수한 기업입니다.

     

    거기에 자본 비율도 높은 기업이고 2015년 이후로 꾸준히 영업이익이 증가 추세인데다, 올해는 평창롱패딩 열풍으로 인해 관련 시세도 나와주고 있기 때문에 하락시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