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폴리우레탄 관련주 진양폴리 이동평균선 역배열

by 주소남 2020. 8. 2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리우레탄 관련주 진양폴리(010640) 입니다.

     

    진양폴리는 폴리우레탄폼 제조와 가공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각종 쿠션재나 흡음, 단열 등 타소재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제품은 선진국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는 자재입니다.

     

    진양폴리

    <출처 : 진양폴리 홈페이지>

     

    생산품목은 우레탄 연질 SLAB FOAM으로 주요 용도는 자동차와 가구, 침대, 전자, 의류 등의 생활용품에서부터 산업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중간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진양폴리는 진양홀딩스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진양홀딩스, 진양산업과 함께 오세훈 관련주로 이따금씩 정치테마를 타기는 하지만 계열사에 비해 관련 테마성 시세는 크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진양폴리 주가

     

    위의 차트는 폴리우레탄 관련주 진양폴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7월말쯤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면서 최근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요며칠 아랫꼬리를 달면서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는 있지만, 현재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양폴리 일반폼

    <진양폴리 일반폼, 출처 : 진양폴리 홈페이지>

     

    진양폴리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2,5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최근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진양폴리 주식

     

    진양폴리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3주전 이탈했고, 지난주 시장 하락과 함께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으나 다행히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과 그 부근 아래까지 위치한 매물대를 지지해주면서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2주 연속 꼬리를 달았기 때문에 주 후반만 잘 버틴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있지만, 아래 매물대 하단인 2,5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진양폴리 충격흡수 폼

    <진양폴리 충격흡수 폼, 출처 : 진양폴리 홈페이지>

     

    따라서 진양폴리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2,500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양폴리는 폴리우레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올해 원가율 상승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추세이나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어, 비교적 재무 리스크는 덜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