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혈장치료 관련주 진양제약 주가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0. 8.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혈장치료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진양제약(007370) 입니다.

     

    진양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크리빅스정과 에스졸정, 아세콜, 미아릴정, 지나드건조시럽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고, 신약연구 개발을 위한 생명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양제약

    <출처 : 진양제약 홈페이지>

     

    진양제약은 올해 1월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에 중국 폐렴 관련주로 움직이다가 3월에는 백혈구의 화학적 유주작용을 억재하여 항원-항체반응을 저해하는 약품으로 하이드록시클로로퀸 성분의 듀록정을 판매한다는 이유로 하이드록시 클로로퀸 관련주로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이어 지난 4월부터는 혈장 내 아스코르베이트 제거 방법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부각되면서 코로나 혈장치료 관련주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진양제약 외의 다른 혈장치료 관련주들은 일전에 위의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양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혈장치료 관련주 진양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클로로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다가 7월초부터 다시 저점을 높여가며 상승 파동을 보였습니다.

     

    현재도 이러한 파동은 진행중이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진양제약 소염진통제

    <진양제약 소염진통제, 출처 : 진양제약 홈페이지>

     

    진양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8월 중순 이후 만들어진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7,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추세선의 기울기가 강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상승합니다.



    주가가 상승하다가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더라도 어느 정도 강한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만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양제약 주식

     

    진양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상승추세를 이어가면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재차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들쑥날쑥하게 포진해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아래 매물대 하단인 6,42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양제약 소화기관치료제

    <진양제약 소화기관치료제, 출처 : 진양제약 홈페이지>

     

    지난주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이번주 아직까진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주가 흐름은 나쁘지 않으며, 여전히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진양제약은 클로로퀸 관련주나 혈장치료 관련주 등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많은 제약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올해 반기까지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올해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혈장치료 관련주로 모멘텀이 어디까지 나올 수 있을지,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