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오세훈 관련주 진양산업 주가(Feat. 테마주총정리)

by 주소남 2020. 8. 2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오세훈 관련주로 잘 알려진 진양산업(003780) 입니다.

     

    진양산업은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 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발포형 업체입니다.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 내장제나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 소재로 활용될 만큼 활용 폭이 넓습니다.

     

    진양산업

    <출처 : 진양산업 홈페이지>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들 주력사업 관련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베트남현지법인과 진례산업 등 2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양산업은 대표적인 오세훈 관련주(오세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선후보))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지주회사인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오세훈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곤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양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오세훈 관련주 진양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저점을 높여가며 주가가 상승하다가 7월 10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사망소식에 오세훈 관련주가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8월 중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해 현재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다행히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진양산업 FOAM제품

    <진양산업 FOAM 제품, 출처 : 진양산업 홈페이지>

     

    반대로 진양산업 주가가 하락할 경우,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300 부근이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3,080 부근까지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양산업 주식

     

    진양산업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난주 음봉으로 이탈하면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이탈해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은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 번 오세훈 관련주로 부각되어 거래량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겠고, 상승시 이탈한 추세선 부근인 3,690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진양산업 제품샘플

    <진양산업 제품샘플, 출처 : 진양산업 홈페이지>

     

    반대로 이를 터치 후 하락한다면 하락 추세로 전환될 우려가 있고, 상승하지 못하고 현재가 부근에서 아래 약한 지지라인을 틈타 주가가 하락 조정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에, 현재는 무리하게 비중을 늘리는 것 보다는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진양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850 부근으로 설정하되,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거나, 평단가가 충분히 낮을 경우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진양산업은 오세훈 관련주로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정치테마주 중에서는 재무나 실적도 괜찮기 때문에 모멘텀만 받쳐준다면 과도하게 하락할 경우, 스윙으로 노려보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