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5G 통신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9. 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G 통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9월 2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장 초반 모두 좋은 출발을 보인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0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 장 초반 대비 지수가 밀리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반면 코스닥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지수도 상승하고, 지수차트도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5G

     

    오늘 시장에서는 5G 통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5G 누적 가입자 수가 7월말 기준 785만 7,205명으로 1,000만명 돌파 기대감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제조업 경기가 코로나19 여파를 딛고 21개월래 최고 수준으로 회복했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했지만 유럽증시는 유로존의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발표에 주목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6%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75% 상승했으며, 나스닥지수는 +1.39%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에서는 독일과 러시아, 그리스, 스위스,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이 상승 마감한 반면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벨기에, 폴란드 증시 등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도 하락 전환한 가운데, 중국과 홍콩 증시가 하락하고 있고, 일본과 호주,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0.59%로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오후장으로 갈 수록 하락해 현재 오후 12시 41분 기준, 전일 대비 -0.21% 하락한 2344.5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6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26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402종목 등 지수 하락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잘 버텨주고 있어, 체감이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태림포장, 대영포장, 세하 등이 상승하면서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증권, 서비스, 비금속광물, 의약품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보험 업종지수가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운수장비와 전기가스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장이 좋지 않은 와중에 오늘 우선주들의 선방으로 인해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6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재 STX중공업(071970)과 쌍용양회우(003415), 성문전자(014910), 우신시스템(017370), STX엔진(077970), 성문전자우(014915)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84% 상승한 860.5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71종목, 보합 90종목, 하락 58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도 현재까지는 괜찮지만 12시 30분 이후 코스피지수가 밀리면서 코스닥지수도 조금씩 밀리는 현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이치엘비와 엔브이에스 등의 강세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비금속과 통신장비, 기타서비스, IT부품, 디지털, IT H/W, 신성장기업, 중견기업, 오락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를 포함하여 출판매체, 정보기기, 섬유의류, 종이목재, 소프트웨어, 건설, 금속, 금융, 음식료, 화학 업종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5G 통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5G 통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가레인이 상한가 근처에서 움직이다가 조금 전 상한가를 굳혔고, 이노와이어리스와 케이엠더블유, 다산네트웍스, 머큐리 등 5G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밀리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뚜렷한 하락 전환 신호까지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부디 오후장에는 코스피도 다시 상승으로 전환되어 움직이길 바라면서 9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