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디지털뉴딜 관련주 ↑ 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9.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지털뉴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체감이 썩 좋은 장은 아닙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정부의 디지털뉴딜 정책 소식으로 인해 디지털뉴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삼성전자의 버라이즌 5G 장비 계약 소식에 5G 관련주 일부도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뉴딜 관련주와 5G 관련주는 제 블로그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미국 증시가 노동절(Labor Day)로 휴장한 가운데, 유럽증시는 저가 매수 수요 유입과 저금리 지속 기대감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증시는 노동절 휴장으로 인해 오늘 다시 거래가 재개됩니다.

     

    유럽증시

     

    어제 장이 열렸던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이 오는 10일 통화정책회의에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 처럼 중장기 저금리 기조를 밝힐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강해지면서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스웨덴 증시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모처럼 강한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말레이시아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전일 대비 +0.77% 상승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지만 현재 오후 12시 21분 기준, 전일 대비 +0.47% 상승한 2395.31 포인트로 지수차트상으로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수가 상승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는 삼성전자를 포함한 몇몇 대형주 위주의 상승이 지수를 상승시킨 것으로 현재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52종목, 보합 66종목, 하락 487종목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은 장은 아닙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상승보다는 하락 업종 숫자가 많은 가운데, 삼성전자의 버라이즌 5G 장비 계약 소식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상승세로 인해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음식료 업종지수와 보험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과 섬유의복, 증권, 화학, 건설, 의료정밀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면서 전체적인 체감은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코스피 상한가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는 DB하이텍1우(000995)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타고 상승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2% 상승한 882.5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4종목, 보합 95종목, 하락 621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서는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따라간다고만은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지털뉴딜 관련주나 5G 관련주 등의 영향으로 인해 코스피 시장보다는 괜찮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파기지국과 나이스정보통신, 세종텔레콤 등의 5G 관련주 상승 영향으로 인해 통신서비스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오락과 운송 업종지수가 +2%대 상승, 인터넷과 소프트웨어, 반도체, 출판매체, 통신방송, 기계장비, 금융, 비금속, IT부품, 컴퓨터서비스 IT H/W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금속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류, 유통, 운송부품 업종지수는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모다이노칩(080420)과 썸에이지(208640), 데이타솔루션(26380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모다이노칩은 5G 관련 테마로, 데이타솔루션은 디지털뉴딜 관련주 중 대장주로 각각 움직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뉴딜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상한가를 기록중인 데이터솔루션을 중심으로 디지털뉴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이타솔루션 외에도 오픈베이스, 아이즈비전, 가비아, 에스넷, 전파기지국, 대한광통신, 엑셈, 소프트센 등이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디지털뉴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중국 증시 개장 이후 시장이 조금 밀리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무너트릴 만한 하락까지는 현재까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은 부디 최근 좋은 상승이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9월 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