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임상 소식

by 주소남 2020. 9.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기업인 셀트리온(068270)코로나 항체치료제 임상 2·3상 시험계획을 국내 식약처로부터 승인 받아 본격적인 임상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은 국내와 글로벌 환자를 대상으로 CT-P59의 임상 2·3상에 나서는데, 셀트리온의 코로나 치료제 임상 소식에 최근 지지부진하던 셀트리온 주가에 활력을 불어넣을지 기대됩니다.

     

    셀트리온

    <출처 : 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아시아 최대인 14만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해 3공장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셀트리온 코로나

     

    셀트리온은 정부와 협력해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중인데, 셀트리온이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CT-P59는 유전자 재조합 항체치료제로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과 스페인 등 5개국에도 임상시험 계획을 신청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1상 임상에서는 안전성이 확인되었고,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한 1상은 진행중입니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 2·3상에서 국내와 글로벌 경증 및 중증도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CT-P59의 유효성과 안정성을 평가할 계획입니다.

     

    셀트리온 시간외거래

     

    어제 장마감 후 나온 셀트리온의 코로나 치료제 식약처 임상 승인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2.91% 상승했습니다. 시간외 거래는 다음날 주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관련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다만 최근 셀트리온의 주가 차트는 좋지 못합니다. 지난 7월 중순 이후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추세선을 연이어 이탈하는 모습이 보이고, 어제도 음봉을 기록하면서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29만 부근을 위협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임상 소식이라는 호재가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뉴스를 이용해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상승했다가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에는 29만 부근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과연 이번 코로나 치료제 임상 소식으로 인한 주가 모멘텀이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지,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확실하게 딛고 올라오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주식

     

    셀트리온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 이후 하락 파동을 보이는 가운데, 주봉차트상으로도 29만 부근 아래로는 차트상 지지라인이 약한 편이고, 최근 저점인 283,500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하락시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은 방역당국과 협력해 코로나 항체치료제를 개발중이기 때문에, 많은 코로나 관련주 중에서 비교적 신뢰성이 있는 기업이기는 합니다.

     

    다만 코로나 치료제 개발 과정이 워낙 험난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과 실망감이 주가에 나타날 수 밖에 없고, 주가가 무한정으로 오르지는 않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하락시 천천히 비중을 늘려가는 식의 중장기 접근법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셀트리온의 이번 코로나 치료제 임상 승인 소식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해 최근 하락을 되돌리는 상승이 나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