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미중 무역전쟁 반도체 수혜주 케이씨텍 주가

by 주소남 2020. 10. 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중 무역전쟁 반도체 수혜주 케이씨텍(281820) 입니다.

     

    케이씨텍은 2017년 케이씨로부터 인적분할로 설립되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 및 소재 사업 부분을 하는 기업으로 소부장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한 주식입니다.

     

    케이씨텍

    <출처 : 케이씨텍 홈페이지>

     

    반도체 전공정 장비 및 소모성 재로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며 반도체와 CMP, 세정장비, 디스플레이 Wet-station 및 Coater 장비, 반도체 Slurry 등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케이씨텍은 최근 美 정부가 화웨이에 이어 중국 파운드리 업체 SMIC에 대한 제재를 발표하면서 반도체 관련주들이 움직일 때,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였기 때문에 최근 미중 무역전쟁 반도체 수혜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씨텍 주가

     

    위의 차트는 미중 무역전쟁 반도체 수혜주 케이씨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8월 중순쯤 이탈한 이후 비교적 강한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최근 미중 무역전쟁 반도체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매물대 저항을 뚫고 올라오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현재가 위로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으로 들어섰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하게 나올 가능성이 있고, 단기 상승 추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현재 차트 모습은 긍정적입니다.

     

    케이씨텍 디스플레이 장비

    <케이씨텍 디스플레이 장비, 출처 : 케이씨텍 홈페이지>

     

    다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되돌림이 나올 우려 역시 있는데, 되돌림이 나올 경우 추세선이 위치한 21,300 부근이나 그 아래 이동평균선 및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20,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텍 주식

     

    케이씨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일봉차트상 보이지 않았던 매물대 저항이 보이는데, 이 저항은 23,700 부근까지 위치해 있고, 2019년 초부터 장기간 이어져오는 추세선도 이 부근에 걸쳐있습니다.



    즉, 주가 상승시 이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추세저항선을 뚫는 상승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케이씨텍 반도체 장비

    <케이씨텍 반도체 장비, 출처 : 케이씨텍 홈페이지>

     

    반대로 케이씨텍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으로는 19,15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시에는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주가가 강한 조정을 보일 가능성이 있기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텍은 올해 반도체 업황 불황에도 불구하고 디램과 낸드, 파운드리 등 반도체 전분야에 걸쳐 설비 투자가 확대되어 파이가 커지고 있고, 실적 또한 괜찮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