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하우시스(1086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인테리어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무술년 1월 1일 첫 포스팅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하시는 일들 모두 잘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무술년 첫 포스팅 기업은 테리어관련주 LG하우시스(108670)입니다. LG하우시스의 주요제품은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부품/원단, 인테리어 및 IT 가전용 필름 등의 고기능 소재/부품 등이 있습니다.

     

    플라스틱 등의 원료를 압출, 사출, Calendaring, Casting 등을 통해 소재로 가공하고, 이 후 인쇄, 코팅, 엠보, 발포 등 2차 가공을 거쳐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으로 소비자의 소득수준과 건설, 자동차 등 전방산업의 경기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G하우시스는 인테리어관련주 뿐만 아니라 차량경량화관련주태양광관련주로도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LG하우시스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과 9월 말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평선 역배열 흐름과 함께 이어져 왔으며 이후 9월 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 천천히 파동을 그리면서 현재 단기 상승추세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특히 12월 중순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더 기울이며 추세선 부근에서는 아랫꼬리를 달고 계속해서 올라가는 모습이 보이며 현재 120일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데, 이 저항을 돌파해 낸다면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장중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만일 상승 흐름이 나올 때 거래량이 충분히 붙어 준다면 이를 지켜주겠지만 거래량이 붙지 못한다면 주봉차트상 존재하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으로 인해 일봉차트상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만일 120일선 돌파 후 장중에 상승시, 거래량이 충분히 붙지 못하거나 주봉차트상 매물을 소화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는다면 일단 익절 후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94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이 부근 이탈시 추가로 진입하되,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9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인테리어관련주

    LG하우시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역배열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9월 말 52주 신저가를 기록한 이후 최근까지 주봉차트상으로도 반등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를 본다면 지난 전저점인 876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접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에게 해당하고,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고 하더라도 주봉차트상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907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은 남겨 두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진입하여 비중이 켜졌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하여 종가기준으로 52주신저가인 87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차트상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비중을 절반 이하로 줄여 놓고, 추후 재진입 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대응 방법입니다.

     

    LG하우시스

    의 3분기 영업이익은 약 389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361억에 비해 조금 늘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다소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4분기 예상 컨센선스까지 합쳐도 지난해보다는 실적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조금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입니다.

     

     

    다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그동안 주가가 어느 정도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지난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중장기 대응 관점에서 접근한다면 충분히 손실을 감안하고서라도 진입해 볼 수 있는 전망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앞으로 LG하우시스 하락 파동이 한번 나오더라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꾸준히 우상향 추세 이어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