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2차전지 장비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0. 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차전지 장비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 중인 가운데, 양시장 모두 개인투자자 순매수세,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보이고, 기관투자자는 양시장 모두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2차전지 장비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가 배터리 사업 진출을 밝혔고, 이에 국내 2차전지 설비 업체들이 전체적인 파이가 커져 2차전지 장비관련주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괜찮았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입원 치료를 받아 온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흘 만에 퇴원한다는 소식과 함께 미국 의회의 부양책 협상에 긍정적인 신호 등으로 인해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6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32%, S&P500지수는 +1.8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와 그리스,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핀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이 중추절 연휴로 인해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호주 증시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후 12시 45분 기준, 전일 대비 +0.58% 상승한 2371.6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1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322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1%대 하락, 전기가스와 유통, 비금속광물, 운수장비, 증권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중입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퇴원 소식에 코로나19 관련 의약품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의약품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음식료 업종지수도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TBH글로벌(084870)과 이수화학(00595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수화학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주력제품인 LAB(연성알킬벤젠)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실적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매물벽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현재 전일 대비 +0.94% 상승한 866.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주면서 지수가 상승하는 가운데,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35종목, 보합 103종목, 하락 410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날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방송서비스와 통신방송 업종지수가 -1%대 하락, 종이목재, 기타제조, 통신장비, 전기전자, 인터넷, 오락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금속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디지털, 정보기기, 운송부품, 섬유의류, 운송, 의료정밀, 신성장기업, 건설, 벤처기업, 금융, 금속, 기타서비스, 제약, IT S/W & SVC,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스와이(10961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는 삼성엔지니어링과 손잡고 국내외 최첨단 산업시설에 적용될 클린룸용 내화패널을 개발했다는 소식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2차전지 장비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강력한 테마보다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종목들이 일부 상승하고 있고, 나인테크와 디에이테크놀로지, 디이엔티, 티에스아이 등의 2차전지 장비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완치가 된 것은 아니기에 여전히 이에 대한 리스크는 남아있지만, 생각보다 빨리 퇴원을 했고, 이로 인해 코로나19 관련된 종목들이 힘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차트상 모두 매물벽에 가로막혀 있어, 지수가 시원한 상승을 보이고 있지는 못하지만 천천히 지수가 상승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6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