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혈장치료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0.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혈장치료 관련주(혈장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10월 7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갭하락하며 출발했고, 이후 회복하다가 정오를 기점으로 양지수 모두 다시 하락하고 있습니다.(다시 상승 반전)

     

    오늘의 증시현황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개인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수가 엎치락 뒤치락하고 있으며, 현재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혈장치료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혈장치료제 임상 2상이 어제 실시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한국유니온제약, 에스맥, 일신바이오 등의 혈장치료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미국증시유럽증시가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11월 대선 후까지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한 야당과의 협상을 중단한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갑작스런 발표로 인해 미국 증시가 하락한 반면 유럽증시는 이러한 소식이 반영되지 않은채 최근 상승추세 흐름을 타고 상승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3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57%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40%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조기복귀 소식에 상승했지만 11월 대선 후까지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한 야당과의 협상을 중단한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갑작스런 발표 소식을 받아들이지는 않은 채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때문에 대부분 유럽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증시가 중추절 연휴로 휴장한 가운데 현재 우리나라와 홍콩,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 증시가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 증시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일 대비 -0.64%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지수를 회복해 현재 오후 12시 47분 기준, 전일 대비 +0.24% 상승한 2371.5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56종목, 보합 96종목, 하락 451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음식료와 증권, 통신, 서비스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가스와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약품과 보험, 운수창고, 전기전자, 화학, 기계, 제조 업종지수도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하락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현재 이를 어느 정도 회복해 전일 대비 +0.30% 상승한 865.1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88종목, 보합 128종목, 하락 54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기타제조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디지털과 신성장기업, 종이목재, 기타서비스, 비금속, 건설,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다른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송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통신서비스, 운송부품, IT부품, 섬유의류, 소프트웨어, 인터넷, 정보기기, 제약, 중견기업, 금속 업종지수 등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엠에스씨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엠에스씨(00978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혈장치료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을 비롯하여 에스맥, 일신바이오, 서린바이오, 녹십자 등 혈장치료와 관련된 주식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장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장 초반의 하락을 만회한 것은 긍정적입니다. 단, 요즘 오후장 갑작스럽게 빠지는 경향 등이 있어, 오후장까지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