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0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스테파마 외 15종목)

by 주소남 2020. 10.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추석 연휴와 한글날을 포함한 연휴가 끝나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증시가 막바지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10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서두에서도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주식 종목은 추천주 성격이 아닌 단순 관심 종목으로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주 증시를 되돌아보면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75% 상승한 2391.96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77% 상승한 871.62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전체적으로 우상향 추세를 보였고, 시장에서는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와 수소차 관련주,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지수

     

    다가오는 이번주 증시는 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해 동물백신 관련주와 돼지열병 관련주([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섹터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남북 유화 발언 등으로 인해 대북주(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에 대한 모멘텀이 기대됩니다.



    연휴동안 해외증시는 괜찮았지만 긴 연휴를 끝내는 중국 증시가 개장하기 때문에 중국증시 개장 이후 증시도 따로 체크해 볼 필요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을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상보부터 린드먼아시아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선정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에스텍파마부터 동원시스템즈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괜찮은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과 아래 지지라인을 확인 후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다시 한 번 체크하고, 재무도 따로 체크해야 합니다.



    10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스테파마 외 15종목)

    상보(027580)

    주연테크(044380)

    삼현철강(017480)

    포스코엠텍(009520)

    동양철관(008970)

    제일연마(001560)

    린드먼아시아(277070)

     

    에스텍파마

     

    에스텍파마(041910) : 유기합성기술과 키랄기술, 유기금속착물합성, 미세입자화기술, 나노필터기술, 특수고온고압 반응기술 등을 이용하여 약 50여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제네릭 의약품의 원료를 초기에 개발하여 제약사에 공급하는 기업. 비보존 관련주.

     

    디와이파워

     

    디와이파워(210540) : 건설기계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에 대한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중공업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는 기업.

     

    지노믹트리

     

    지노믹트리(228760) : 신규 바이오마커를 발굴, 검증, 임상적 유효성 검증과 인허가 등으로 암 종에 대한 조기진단 제품을 출시 및 이용한 분자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NI스틸

     

    NI스틸(008260) : 1차금속 부문의 강건재 철강성형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과 Sheet Pile과 H/Beam과 시스템 비계&Support 강재리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철강 기업. 중소형 철강주.

     

    파루

     

    파루(043200) :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하는 기업. 태양광 관련주.



    인터지스

     

    인터지스(129260) :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 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삼륭물산

     

    삼륭물산(014970) : 위생용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부 사업으로 임대 사업을 하는 기업. 카톤팩 관련주,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KCTC

     

    KCTC(009070) :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으로 컨테이너터미널과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사업, 소화물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택배 관련주.

     

    동원시스템즈

     

    동원시스템즈(014820) : 전자 전기 기계 기구 및 동 부품 제조 및 판매와 기술용역 사업, 각종 상품의 매매 및 서비스 사업, 무역 사업과 무역 대리 사업 등을 하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