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9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대영포장 외 14종목)

by 주소남 2020. 9.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돌아보면 주 초반에는 상승세를 보이다가 중반에 일시 조정, 다행히 금요일 지수가 상승하면서 마감하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체감이 좋은 장은 아니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66% 상승한 2412.40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0.05% 상승한 888.88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주봉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큰 틀에서 상승추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고, 하락 전환 신호는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들어 상승 탄력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이고, 해외 코로나 확진자도 증가추세이기 때문에, 늘 시장 하락에 대한 염두는 한 곳에 두고, 하락시에는 대응이 빨라야 합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 등을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아무리 좋은 종목도 전체적인 시장 하락장에서는 하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 상황도 고려에 투자해야합니다.

     

    아이엠이연이부터 삼현철강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주식 관심종목으로 편입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 후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종목의 관심종목 기업 간단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대영포장부터 제일연마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 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하면 추가 하락을 체크하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9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대영포장 외 14종목)

     

    아이엠이연이(090740)

    크리스탈신소재(900250)

    상보(027580)

    써니전자(004770)

    주연테크(044380)

    삼현철강(017480)

     

    대영포장

     

    대영포장(014160) :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 제지 관련주. 골판지 관련주.

     

    인스코비

     

    인스코비(006490) : MVNO(알뜰폰), 스마트그리드,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녹색 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아티아이

     

    대아티아이(045390) :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말 기준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한 기업. 철도 관련주.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009520) :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 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는 기업. 희토류 관련주,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국보

     

    국보(001140) : 컴테이너 화물운송과 보관, 하역 등의 물류 사업과 골프 의류 도소매, PVC가드레일, 지분투자 사업 등의 신규 사업 등을 하는 기업.

     

    동양철관

     

    동양철관(008970) : 강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종속회사 케이비아이알로이(주)를 통해 동특수합금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기업. 주요 제품은 가스관과 강관말뚝, 각종 배관 등. 송유관 관련주,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수돗물 유충 관련주.

     

    코콤

     

    코콤(015710) : 스마트홈 시스템과 비디오도어폰,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코콤 홈 매니저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하여 현재 스마트홈시스템(IoT)을 상용화 중인 기업. 스마트홈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CCTV 관련주.

     

    디오

     

    디오(039840) : 의료기기와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군은 임플란트와 DIONavi., Digtal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임플란트 관련주.

     

    제일연마

     

    제일연마(001560) : 공업용 연마지석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 생산품은 레지노이드연마지석과 비트리파이드연마지석, CBN연마지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