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아이비김영 주식 상장 새로운 온라인교육관련주

by 주소남 2020. 10. 1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 새로운 온라인교육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아이비김영(339950) 주식이 스팩합병 상장을 했습니다.

     

    과연 새롭게 코스닥 시장에 등장한 아이비김영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비김영

    <출처 : 아이비김영 홈페이지>

     

    아이비김영은 메가스터디교육 자회사로 1977년 '김영편입 동대문캠퍼스'를 시작으로 2011년 메가스터디 계열사로 편입, 온,오프라인에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 편입 전문 업체입니다.

     

    온라인교육서비스의 제공 및 오프라인 학원과 관련하여 '평생교육법' 및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본사와 2개 종속회사를 통해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기업입니다.

     

    아이비김영 IBK제15호스팩

     

    아이비김영은 올해 4월 IBK제15호스팩 주식회사와 합병을 추진했고, 이후 6월 말부터 엔에이치제15호스팩으로 거래가 지속되었지만 뚜렷한 주가 상승 없이 최근까지 아이비김영 주식 상장을 앞두고도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아이비김영 주가

     

    아이비김영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엔에이치제15호스팩과 합병 결정 이후 거래재개에서도 첫 날 강한 상승을 보였다가 이후 주가가 오히려 거래정지 전 보다 더 빠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

     

    아이비김영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의 학원강의 매출이 93.42%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고, 매출액도 전체 매출액 약 108억원 중 101억원 가까이 차지할 정도로 높습니다.



    올해 2분기까지 지난 한 해 매출의 절반 가량을 보이고 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하반기 오프라인 매출에서 타격이 생길 여지는 남아 있는데, 판관비가 높아 실질적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이비김영 연고대

    <아이비김영 연고대,전공, 출처 : 아이비김영 홈페이지>

     

    아이비김영은 온라인강의 매출도 발생하고, 실제로 아이비김영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아이비김영 주식

     

    아이비김영 주식 주봉차트상 2019년말 엔에이치스팩15호 상장 이후 스팩주로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하다가 올해 4월 아이비김영과 합병 공시로 거래정지 되었다가 거래정지 후 아이비김영 주식 상장일인 오늘까지도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스닥 시장 직상장 요건 완화 등으로 인해 신규 IPO주들이 스팩합병보다 인기가 좋은 상황이고, 청약 열풍도 카카오게임즈 상장 이후 조금 식기는 했지만 여전히 스팩합병주보다는 인기가 좋습니다.

     

    아이비김영 영어

    <아이비김영 영어 수학, 출처 : 아이비김영 홈페이지>

     

    스팩합병을 시도한 것과 최근 IPO주에 대한 열기가 식은 것 등으로 인해 아이비김영 주식은 상장일 전일 대비 -5.29% 하락한 1,790원으로 장을 마감했고, 차트상으로도 신저점이기에 따로 차트 분석은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비김영의 시가총액은 현재 745억원 정도인데, 올해 검토받지 아니한 반기 재무제표에서 2분기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약점으로 꼽혀 기대감이 높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아이비김영 주식 차트 추세가 어느 정도 만들어지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온라인교육관련주 아이비김영에 대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