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온라인교육 관련주 청담러닝(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9. 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온라인교육 관련주 청담러닝(096240) 입니다.

     

    청담러닝은 학원 운영 사업 및 교육관련 서비스 기업으로 오프라인 학원을 직영 및 가맹 형태로 운영하는 학원 사업과 콘텐츠 사업, 스마트러닝 기반의 스마트클래스 사업 등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청담러닝

    <출처 : 청담러닝 홈페이지>

     

    청담러닝은 초등학교 독서논술 디지털 콘텐츠 '페이지 바이 페이지' 등 온라인 교육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오프라인 학원 매출에도 어느 정도 타격이 있어, 과연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보느냐 마느냐에 대한 시각차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청담러닝 외의 다른 온라인교육 관련주들은 일전에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포스팅에서 체크한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청담러닝 주가

     

    위의 차트는 온라인교육 관련주 청담러닝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말 증시 저점 이후 꾸준히 저점을 높여감녀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지난달 말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2학기 개학 연기 및 온라인교육 관심 기대감으로 인해 테마성 시세로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 조정을 거쳐 최근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 후 주가가 내려오고 있는 상황인데,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변동폭을 크게 봐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에 따라 홀딩, 익절 내지 및 손절 등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담러닝 브랜드

    <청담러닝 브랜드, 출처 : 청담러닝 홈페이지>

     

    반등한다면 26,500 부근부터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거래량까지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담러닝 주식

     

    청담러닝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강한 상승 이후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주가 조정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단기 상승추세가 망가진 상황이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청담러닝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아래 추세선까지 이격되어 있는 지지라인을 여유 있게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청담러닝 입학안내

    <청담러닝 입학안내, 출처 : 청담러닝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9,500 부근, 아래 매물대 하단은 17,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추세선이나 매물대 하단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되도록이면 2만원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주 초반 우선은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는 있지만 22,000원 초반대부터 서서히 지지라인이 시작되니, 이를 지지해주는지 지지해주지 못하는지에 따라 앞으로의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어, 이 부근 체크도 필요합니다.

     

    청담러닝은 올해 2분기까지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비용 등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줄어드는 추세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