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자동차 부품 관련주 청보산업 신고가 행진

by 주소남 2020. 9. 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 청보산업(013720) 입니다.

     

    청보산업은 자동차 부품 및 주물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엔진부품 및 미션 부품을 제조해 완성차 회사에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및 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청보산업

    <출처 : 청보산업 홈페이지>

     

    현대기아차를 비롯하여 GM BRAZIL, 두산인프라코어, 대동공업, LS엠트론, 미쯔비시 FUSO 등 다수의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고, 생산 품목의 대부분은 선진국으로부터 수입 부품을 독자기술로 국산화한 제품이기 때문에 타사에서 기술적 접근이 어렵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보산업은 올해 자동차 부품 업계가 전반적으로 고전하면서 2분기까지 실적 부진을 보이고 있지만, 7월부터 주가 변동폭이 강해지면서 최근까지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고, 52주 신고가를 연일 갱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청보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 청보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주가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5월말 추세선을 한 차례 이탈 한 후 조정을 보였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기 시작하면서 최근까지 주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7월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변동성을 키우고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청보산업 제2공장

    <청보산업 제2공장, 출처 : 청보산업 홈페이지>

     

    반대로 청보산업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가장 기울기가 강한 추세선은 현재 4,9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빠르게 상승합니다.



    청보산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현재의 상승추세를 이어나가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청보산업 주식

     

    청보산업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현재가 위와 아래로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즉, 현재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고, 아직까지는 상승추세에서 하락추세로 전환될만한 움직임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청보산업 자동차부품

    <청보산업 제품, 출처 : 청보산업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4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4,42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춰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청보산업은 사업보고서 내용만으로는 전기차와 수소차와 얼마나 밀접한지 나와있지 않지만, 최근 정부의 전기차와 수소차 인프라 확대 등에 힘입어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타고 52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업황 부진으로 인해 올해 실적은 2분기까지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추세로 전환하는 시점을 유심히 체크해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