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육계 관련주 체리부로 주가

by 주소남 2020. 9. 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육계 관련주 체리부로(066360) 입니다.

     

    체리부로는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싱싱닭고기와 백년백계 등입니다.

     

    국내 육계 계열화 업체 중 체리부로와 하림이 원종계를 계열화하여 보유하고 있으며, 원종계 시설에 업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시큐리티를 구축해 AI 등 전염병 타격을 받지 않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리부로

    <출처 : 체리부로 홈페이지>

     

    최근 국내 초생추 가격이 급등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해 핵심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지만 신선육의 시장가격이 불안정함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육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지만 실적 악화로 인해 예전에 비해 투자심리가 많이 무너진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체리부로 주가

     

    위의 차트는 육계 관련주 체리부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초 주가가 한 차례 무너지면서 강한 조정을 보였고, 이후 다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7월말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최근 저점과 다시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2,19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육계 관련주 체리부로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에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체리부로 계 사육

    <체리부로 계 사육, 출처 : 체리부로 홈페이지>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있는데,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 거래량이 어느 정도 회전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체리부로 주식

     

    체리부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8월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반등시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꼬리를 달고 내려왔습니다.



    현재는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리인을 이탈한 상황인데, 아래로 2,080 부근까지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어, 여전히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체리부로 유통시스템

    <체리부로 유통시스템, 출처 : 체리부로 홈페이지>

     

    단,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부로는 지난해 수급 불균형에 따른 생계시세 하락으로 인해 대규모 영업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2분기까지 누적 영업적자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수준에 이르면서 재무가 악화되고 있으니,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