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초록뱀 BTS와 무슨 연관이기에 상한가?

by 주소남 2020. 9. 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BTS 관련주 초록뱀(047820) 입니다

     

    초록뱀은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 사업과 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를 통해 투자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록뱀

     

    지상파 3사와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 제작, 방송하고 있고, 국내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초록뱀의 대표작인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 사업(주몽 세트장, 제주 올인 하우스)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일전에 [카드뉴스] 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테마주,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OTT 관련주 및 엔터주로 알려져있는데, 최근 초록뱀이 BTS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초록뱀은 내년 방송을 목표로 BTS의 세계관을 담은 드라마 '푸른 하늘'을 제작중이며, 어제는 예능프로 전문 제작사로 도약을 추진 중인 스카이이앤엠의 최대주주로 등극하면서 앞으로 공동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방탄소년단이 국내 최초 미국 빌보드 '핫100차트' 정상에 올랐다는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초록뱀 주가

     

    위의 차트는 BTS 관련주 초록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240일 장기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반등하다가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BTS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상태에서 스카이이앤엠 최대주주까지 등록되었다는 소식 등으로 인해 기대감이 커 거래량이 크게 실린 것으로 보입니다.

     

    초록뱀 시간외거래

     

    어제 상한가 잔량 등을 미루어 보았을 때, 오늘 갭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위로 저항이 없어 기술적으로도 충분히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저항이 없어 목표가를 잡아볼 수 없기 때문에, 예측이 아닌 대응에 의존해야하는데, 하락시 현재로서는 2,170 부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오늘 갭상승 출발해 이 부근과 괴리가 커지고, 위의 매물대가 재차 움직일 수 있어, 매물대 움직임을 장중 파악해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초록뱀 주식

     

    초록뱀 주식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으면서 반등 기회를 엿봤고,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 뒤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이 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신고가 종목이기에 위로 저항이 없어,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단기간 급등한 만큼 익절 및 손절라인은 짧으면 짧을 수록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2,17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오늘 상승 후 하락으로 전환된다면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록뱀은 BTS 관련주로 올해 실적이 부진하기는 하지만 내년 드라마 방영까지 BTS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BTS와 관련해서는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