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동영상 업스케일링 관련주 칩스앤미디어 주가

by 주소남 2020. 9. 1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동영상 업스케일링 관련주 칩스앤미디어(094360) 입니다.

     

    칩스앤미디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칩스앤미디어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합니다.

     

    칩스앤미디어

    <출처 : 칩스앤미디어 홈페이지>

     

    칩스앤미디어는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일전에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인공지능을 통해 8K 화질로 해상도를 높여주는 동영상 업스케일링 기술을 중국 대형 세트업체에 제공하면서 동영상 업스케일링 관련주로 모멘텀도 형성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칩스앤미디어 주가

     

    위의 차트는 동영상 업스케일링 관련주 칩스앤미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강한 상승추세를 타고 상승하던 주가는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까지 파동을 보이면서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어제 전일 대비 약 +3,069.58%의 거래량(5,970,797주)이 회전되면서 장중 한 때, +20% 이상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칩스앤미디어 ISP

    <칩스앤미디어 ISP, 출처 : 칩스앤미디어 홈페이지>

     

    윗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했다는 것은 고무적인 상황에서, 이동평균선 수렴 후 상승하기 때문에 분위기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칩스앤미디어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9,3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현재의 상승추세를 누리는 것이 좋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주식

     

    칩스앤미디어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2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상승하다가 이번주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52주 신고가를 갱신했고,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차트상 자리는 긍정적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3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변동성이 강해진 상황에서 추세선 이탈까지 고려하고 아래 매물대 하단인 7,9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랑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칩스앤미디어 비디오코덱

    <칩스앤미디어 비디오 코덱, 출처 : 칩스앤미디어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충분히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입니다. 다만, 앞으로 주가가 급등해 괴리가 더욱 심해질 경우에는 다시 한 번 손절라인을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는 지난해까지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기는 했지만, 상대적으로 매출이 저조한 기업이고,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반기까지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이 줄어든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