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정상제이엘에스 주가 정상어학원 코로나 타격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6.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정상제이엘에스(040420) 입니다.

     

    정상제이엘에스는 오프라인 직영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활용위주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정상어학원'을 운영하는 업체로 유명합니다.

     

    정상제이엘에스

    <정상제이엘에스 홈페이지>

     

    주요 브랜드로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CHESS와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 ACE, 조기유학, 연수 프로그램인 Vancouver 등이 있습니다.



    해외수출은 단순 교재 판매가 아닌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바일까지 연계된 커리큘럼화 된 패키지 상품 형태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난해 기준 오프라인 학원 매출 사업이 약 58.8%에 달하기 때문에 코로나로 인한 타격이 불가피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상제이엘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정상제이엘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3월 말까지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를 보였지만, 이후 60일 이동평균선 저항에 눌렸고, 6우러 초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이어질 경우,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5,830 부근입니다.

     

    정상제이엘에스 정상어학원

    <정상어학원, 출처 : 정상제이엘에스 홈페이지>

     

    이 부근을 단기적으로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1차 목표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6,230 부근으로 설정하고, 이후 주가가 추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시킬 수 있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며, 궁극적으로 매물대 상단과 최근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6,470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상제이엘에스 주식

     

    위의 차트는 정상제이엘에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정상제이엘에스는 지난 2월 중순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굉장히 강한 주가 하락을 보인 것 처럼 차트에 표시되어 있지만, 움직임이 크지는 않아 지난해 고점과 비교해도 현재 주가는 26% 정도 밖에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차트상 엄청난 하락이 나온 것 처럼 보이지만, 움직임이 크지 않았던 탓에, 지난 2,3월 하락이 더욱 강하게 보입니다. 다만, 증시 반등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러한 하락을 회복하지 못한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정상제이엘에스 초등교육 CHESS

    <정상어학원 초등교육 CHESS, 출처 : 정상제이엘에스 홈페이지>

     

    차트상으로는 반등에 성공한다면 우선 6,50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할 필요가 있고, 이를 넘어선다면 7,000 부근 아래까지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어,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문제는 현재 정상제이엘에스 주가가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설정보다는 손절라인에 대한 하락에 조금 더 중점을 두어야 하는데 5,9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지난 3월말 반등 당시 양봉의 시초가 부근인 5,76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제이엘에스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오프라인 교육 매출 비중이 높아, 코로나로 인한 타격이 불가피합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약 2.47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인 38.15억 대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코로나 학원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오프라인 학원 매출 비중이 높은 정상제이엘에스에게는 큰 타격이 될 수 있어, 올해 실적 하락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 교육 테마주로는 부각되지 않아 상승 모멘텀이 제한적입니다.

     

    차트 추세도 좋지 않고, 주가 상승 모멘텀도 강하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시 이탈라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